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컷게임] 넥슨, 액션 모바 게임 ‘배틀라이트’ ‘모두의 리그 v2’ 시작



IT/과학

    [노컷게임] 넥슨, 액션 모바 게임 ‘배틀라이트’ ‘모두의 리그 v2’ 시작

     

    ◇ 플레로게임즈, 미소녀 RPG <여신의 키스=""> 서비스 2주년 기념 업데이트

    모바일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기업 플레로게임즈는 미소녀 수집형 RPG <여신의 키스="">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기념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파일럿 ‘엘리’가 처음 공개됐다. ‘엘리’는 미국 국적의 소녀로 은발의 헤어와 신비함을 자아내는 포커페이스가 매력적인 캐릭터다. 광대 모양의 인간형 기체에 탑승하며, 적의 행운을 낮추고(디버프) 아군 전체에 이로운 효과(버프)를 부여하기 때문에 어떠한 조합에도 적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미야 이바노브나’, ‘필리아 제나키스’, ‘니나 크루거’, ‘아리엘 로시’의 신규 서약 코스튬 4종도 새롭게 추가됐다.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는 오는 20일부터 진행된다. 20일, 21일 단 이틀간만 접속 보상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파일럿과 서약할 수 있는 아이템 ‘서약 반지’를 증정하고, 내달 2일까지 개최되는 2주년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1회 이상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다이아’, ‘골드’, ‘공용 훈장’, ‘여신의 브로치’, ‘2주년 오파츠 상자’, ‘빨간색 미스터리 상자’ 등을 무조건 지급한다.

    같은 기간 신규 아이템 ‘파일럿 선택박스’와 기존 아이템보다 성능이 향상된 ‘2주년 오파츠 상자’ 등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7일 누적 접속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일럿 선택박스’는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하여 <여신의 키스="">에 최초로 등장한 아이템으로, 이용자는 총 8종의 캐릭터 가운데 자신이 원하는 파일럿을 직접 선택해 받을 수 있다.

     

    ◇ NBA 2K 플레이그라운드 2, 10월 16일 한글화 출시​

    2K는 세이버 인터랙티브(Saber Interactive)가 개발한 2대 2 아케이드 농구 게임 'NBA 2K 플레이그라운드 2(Playgrounds 2)'를 2018년 10월 16일에 플레이스테이션 4와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 윈도우 PC로 한글화해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명예의 전당 헌액자인 “Dr. J” 줄리어스 어빙(Julius Erving), NBA 챔피언 케빈 가넷(Kevin Garnett), NBA 올스타 칼 앤서니 타운스(Karl-Anthony Towns) 및 셀틱스의 신예 스타 제이슨 테이텀(Jayson Tatum)이 커버 모델로 채택되었으며, 새로운 선수와 경기장, 동작을 추가하여 NBA 2K 플레이그라운드 2의 에너지와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NBA 2K 플레이그라운드 2에서는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 코비 브라이언트(Kobe Bryant), 카림 압둘 자바(Kareem Abdul-Jabbar) 등 새로 추가된 전설적인 선수들을 포함한 300명 이상의 선수들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200명 이상의 선수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더불어, 워싱턴 D.C., 세인트루이스, 서울, 호주 경기장 등 10개의 흥미진진한 경기장이 제공되며, 마찬가지로 출시 후에도 새로운 경기장이 추가될 예정이다.

     

    ◇ 아이온, 추석맞이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19일부터 10월 10일까지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NC)는 ‘PC방에 놀러간 픽셀 친구들’ 이벤트를 진행한다. PC방에서 아이온에 접속해 ‘신성의 탑’, ‘나라크칼리’ 등 4개 인던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픽셀 외형과 장비 아이템이 담긴 선물상자를 100% 획득할 수 있다.

    PC방 접속 누적 시간(1시간/3시간/5시간)에 따라 ‘PC방 소모품 꾸러미’, ‘전설 강화석 선택상자’ 등 다양한 보상도 얻는다. PC방 이용자는 종족 별 대도시나 라크룸 필드에서 한복을 입은 ‘픽셀 친구’ NPC와 대화하면 각종 버프(Buff)를 발휘하는 ‘전설 특급 픽셀 친구’로 1시간 동안 변신할 수 있다.

    송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슈고를 도와줘’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76레벨 이상)는 게임 접속 보상으로 송편(시간 당 5개)을 받을 수 있다. 라크룸 필드 감옥에 갇힌 ‘빠르슝’ NPC와 ‘슈슈랑’ NPC를 구출하면 추가 송편도 얻는다.

    획득한 송편은 ‘감사룽’ NPC를 통해 ‘변신 물약 꾸러미’, ‘리디움 꾸러미’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매일 20시, 21시 30분, 23시 30분 라크룸 필드에 등장하는 ‘아싸룽’ NPC를 만나면 20% 저렴한 비용으로 교환할 수 있다.

     

    ◇ 넥슨, 액션 모바 게임 ‘배틀라이트’ ‘모두의 리그 v2’ 시작

    넥슨은 스턴락 스튜디오(Stunlock Studios AB)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배틀라이트(Battlerite)’의 ‘모두의 리그 브이투(v2)’를 19일부터 시작한다.

    모두의 리그 브이투는 게임 실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등급별 대회다. 모두의 리그 브이원(v1)과 달리 가장 낮은 등급의 ‘브론즈’가 추가됨에 따라 브론즈부터 챔피언까지 총 여섯 등급에서 대회가 열린다.

    경기는 두 명씩 구성된 팀 간 대결 방식으로 진행되며 최소 10경기를 진행해야만 오프라인 본선에 참여할 수 있다. 내달 9일까지 약 3주 동안 온라인 예선을 진행한 후 20일 총 상금 462만 원(넥슨캐시) 규모의 오프라인 대회를 개최한다.

    넥슨은 ‘모두의 리그’를 비롯해 세계 최고 팀과 맞붙는 ‘배틀라이트 프로 리그’, 온라인 홍보대사들이 주축이 돼 열리는 ‘배틀라이트 얼티밋 파트너 리그’, 유저 커뮤니티 콜로세움에서 열리는 ‘배틀라이트 커뮤니티 리그’ 등 4개 리그로 구성된 ‘배틀라이트 코리아 리그’를 운영한다.

     

    ◇ 리니지M, 두 번째 에피소드 ‘THE LASTAVARD’ 상세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오는 28일 업데이트 예정인 두 번째 에피소드 ‘THE LASTAVARD’(이하 ‘라스타바드’)의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엔씨(NC)는 라스타바드의 주요 콘텐츠인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투사’의 스킬 ▶월드 던전 라스타바드 ▶신규 서버 ‘라스타바드’ ▶경험치 합산 이벤트의 내용을 추가로 공개했다.

    신규 클래스 ‘투사’는 리니지M의 7번째 클래스이다. 공개된 투사의 주요 스킬은 ▶확률적 홀드 효과에 텔레포트 불가 효과가 추가된 ‘썬더 그랩(임팩트)’ ▶약점 노출 단계가 높을수록 높은 확률로 스턴 적용되는 ‘드래곤 스턴’ ▶드래곤의 힘을 빌어 사용할 수 있는 용인족의 전투 버프 ‘드래곤 각성’ 스킬이다.

    엔씨(NC)는 월드 던전 라스타바드의 구조와 획득 가능한 아이템 등을 공개 했다. 월드 던전 라스타바드는 각 월드(10개 서버)의 이용자가 한데 모여 전투를 벌일 수 있는 통합 던전이다. 라스타바드 던전은 지하 1층~지상 4층으로 이뤄져 있다. 각 층별로 대법관 바로드, 명법군왕 헬바인 등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신규 서버 ‘라스타바드’ 이용자는 캐릭터의 성장 지원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라스타바드’ 서버 이용자는 최초 접속 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100개’ ▶라스타바드의 축복받은 변신 카드 상자 ▶라스타바드의 축복받은 마법 인형 카드 상자를 받는다. 라스타바드의 축복받은 변신/마법인형 카드 상자에서는 전설 등급의 변신/마법인형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라스타바드’ 서버 이용자에 한해 경험치 +500% 추가 적용되는 ‘새로운 성장의 기운’ 버프를 제공한다.

    엔씨(NC)는 리니지M 최초의 경험치 합산 이벤트를 9월 28일부터 진행한다. 이용자는 보조 캐릭터의 경험치를 주 캐릭터에 더해 주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주 캐릭터는 투사와 총사 클래스만 가능하다. 경험치 합산을 통해 최대 80레벨까지 주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 블레이드 & 소울, ‘각성-변화의 시작’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각성-변화의 시작’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엔씨(NC)는 블소 모든 직업(검사, 권사 등 11종)의 무공(스킬)을 업데이트했다. 블소 이용자는 오늘(19일)부터 각 직업별 두 가지 특성(기검/쾌검 검사, 적호/청룡 권사 등)의 무공을 사용할 수 있다. 조건(홍문 레벨 55 이상, 홍문 7성 이상)을 충족한 캐릭터로 ‘각성: 명경지수’ 퀘스트를 완료하여 변화된 무공을 플레이할 수 있다.

    블소 이용자는 신규 필드(field, 지역) ‘구월도’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구월도의 다양한 지역(월명호수, 흑월 옛터 등 5개)에서 블소를 즐기고 전설급 장신구 아이템(명왕 시리즈 등)을 얻을 수 있다. 구월도의 이벤트 지역으로 이동 시 다른 이용자와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전)도 즐길 수 있다.

    엔씨(NC)는 이벤트 콘텐츠 ‘사슬군도’를 선보인다. ‘사슬군도’는 20명의 이용자가 한 공간에서 전투를 펼쳐 최후의 생존자를 뽑는 콘텐츠다. 전투 공간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줄어든다. 오는 10월 17일까지만 플레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사슬군도’를 즐기고 순위에 따라 게임 아이템(월석 결정, 영석 결정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를 오늘부터 10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고속 성장 이용권, 성장석, 성장수 등의 이벤트 아이템으로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키며 전설급 장신구(용왕 시리즈 4종, 용천/맹호 팔찌)를 획득할 수 있는 ‘홍문, 개화(開花)’ 이벤트 ▶블소 신규·복귀 이용자가 육성 팁을 확인하고 직접 육성 일지를 작성해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블린이 탈출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오는 10월 10일까지 ‘단풍으로 물든 한가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일일도전을 완료하거나 PC방 포인트를 사용해 얻은 ‘단풍’ 아이템을 한복 의상 아이템(화월, 청월, 영월 등)으로 바꿀 수 있다. 같은 기간 블소 제휴 PC방에서 ‘각성, 블소데이’ 이벤트에 참여해 추가 게임 아이템(의상 아이템, 백사린, 태천주 등)도 얻을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