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다녀가요] "롤모델은 BTS" 루첸트, 패기 넘치는 데뷔



가요

    [다녀가요] "롤모델은 BTS" 루첸트, 패기 넘치는 데뷔

     

    7인조 신인 보이그룹 루첸트(LUCENTE)가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들은 라틴어와 영어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팀명의 뜻처럼 '별처럼 밝게 빛나는 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각오다.

    루첸트는 18일 오후 2시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데뷔 앨범 '더 빅 디퍼'(The Big Dipper) 발매 기념 언론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취재진 앞에 선 루첸트는 "불과 일주일 전까지만 해도 연습생 신분이었다. 눈 떠보니 쇼케이스 자리에 있게 됐는데 설레고 기분이 새롭다"고 데뷔 소감을 밝혔다.

    데뷔 앨범에는 인트로곡 포함 총 6곡이 담겼다. 이날 첫 무대를 공개한 타이틀곡은 '뭔가 달라'다. 힙합 기반의 퓨쳐 팝 넘버로 사랑했던 뜨거운 마음이 식어가는 과정을 지켜보는 절실한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뮤직비디오 연출은 쟈니브로스 홍원기, 김준홍 감독이 맡아 루첸트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영상으로 담아냈고, 엑소, 방탄소년단 등 인기 아이돌그룹의 댄서로 호라동한 오피셔스 크루의 류재준 단장이 안무 창작을 담당했다.

     

    루첸트는 "힙합을 기반으로 한 강렬하고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여 많은 K팝 선배들이 닦아놓은 길에 누가 되지 않도록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그런가 하면, 루첸트는 데뷔 전 인도, 홍콩, 일본 등지에서 해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일본 연예기획사와 현지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하는 등 신인 아이돌로서는 이례적인 행보를 펼쳤다.

    영웅은 "데뷔 전부터 해외에서 과분한 사랑을 받았다. 문화와 언어가 다름에도 불구하고 저희 노래를 따라 불러주셨던 모습이 기억난다"고 말했다.

    유성은 "해외 프로모션 당시 100% 완벽하진 않았지만, 현지 언어로 콘서트를 진행했다. 지금도 언제 어디서든 공연을 펼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그 점이 루첸트가 가진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말을 보탰다.

     

    루첸트는 데뷔 활동 이후 다시 일본, 인도 등 해외를 돌며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태준은 "저희의 무대를 세계 각국의 팬들에게 보여드릴 생각을 하니 떨리고 설렌다. 멋진 퍼포먼스를 준비할 테니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가요계 롤모델을 묻는 질문에는 방탄소년단, 김범수 등의 이름을 언급했다.

    유성은 "롤모델은 방탄소년단 선배다. 실력은 물론, 멤버 각자의 개성이 뛰어나고 7명이 뭉쳤을 때의 시너지가 대단하시다는 점에서 닮고 싶다. 데뷔 전부터 트위터, 유튜브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신 점도 배워야할 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고건은 "김범수 선배의 음악을 들으며 가수의 꿈을 키웠다. 언젠가 음악작업을 함께 해보고 싶다"고 했다.

    멤버들은 쇼케이스 말미 "동방신기 선배들처럼 도쿄돔 무대에 오르고 싶다", "미국 음악 시장에서도 성공하고 싶다", "빌보드 차트에도 진입해보고 싶다" 등 당찬 목표와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그러면서 "훗날 '제2의 루첸트'가 나올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