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AG 득점왕' 황의조, G.오사카 복귀전서 결승골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축구

    'AG 득점왕' 황의조, G.오사카 복귀전서 결승골

    뉴스듣기

    오재석도 후반 교체 출전해 동점골 도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득점왕을 차지하며 한국의 대회 2연패를 이끈 황의조는 축구대표팀에 복귀한 데 이어 소속팀에 돌아가서도 승리를 이끄는 결승골을 넣는 등 물오른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노컷뉴스DB)
    황의조(감바 오사카)가 소속팀에 돌아가서도 맹활약을 이어갔다.

    황의조는 15일 일본 고베의 노에비아 스타디움에서 열린 비셀 고베와 2018 J리그 26라운드에서 감바 오사카의 2대1 역전승을 이끄는 결승골을 뽑았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9골을 넣고 득점왕을 차지하며 한국의 금메달을 이끈 황의조는 파울루 벤투 감독이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축구대표팀에도 복귀했다.

    모든 대표팀 일정을 마치고 소속팀에 복귀한 황의조는 후반 23분 감바 오사카에 승리를 안기는 결승골을 꽂으며 최근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올 시즌 리그 10번째 골이다.

    이 경기에서는 감바 오사카의 또 다른 한국인 선수 오재석도 후반 교체 출전해 0대1로 뒤진 후반 7분에 구라타 슈의 동점골을 만드는 도움을 기록했다.

    고베(10승6무10패.승점36)는 한국인 골키퍼 김승규가 골문을 지킨 가운데 안드레스 이니에스타가 선제골을 만드는 등 유리한 상황을 지키지 못하고 역전패했다.

    고베 원정에서 거둔 승리로 강등권 탈출을 노리는 감바 오사카는 7승6무13패(승점27)가 되며 치열한 하위권 순위 경쟁을 더욱 뜨겁게 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