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한장애인체육회, 체육인지원센터 개소



스포츠일반

    대한장애인체육회, 체육인지원센터 개소

    선수 권익 및 취업지원 등 장애인체육인 종합서비스 제공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체육인의 복지향상을 위한 권익 보호와 취업 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체육인지원센터를 열었다.(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는 13일 서울 송파구 문정법조타운 내 H비지니스파크 3층에 장애인체육인의 복지향상을 위한 권익 보호와 취업 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체육인지원센터를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문체부 및 장애인체육회 임직원, 가맹단체 회장, 시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장애인선수위원회 위원, 후원사 등 장애인체육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체육인지원센터는 장애인선수의 권익 보호와 진로상담 및 취업 지원 업무 등 복지향상을 위한 총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통합적 지원기능을 하는 허브역할을 수행한다. 선수위원회 사무국도 체육인지원센터로 이전해 더욱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과 다양한 사업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명호 장애인체육회 회장은 “체육인지원센터가 장애인체육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제2의 인생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체육회는 개소식에 맞춰 좌담회를 열고 장애인선수의 권익향상과 은퇴선수 지원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모았다. 이 자리에서 모아진 의견은 체육인지원센터의 향후 사업계획에 반영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