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7천 3백여 교회 속한 백석대신총회, "한국교회 중심교단 역할"다짐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종교

    7천 3백여 교회 속한 백석대신총회, "한국교회 중심교단 역할"다짐

    뉴스듣기

    12일 천안 백석대서 백석대신총회 이주훈 총회장 취임감사예배 드려

    예장 백석대신총회는 오늘(12일) 이주훈 총회장 취임식을 갖고 한국교회의 중심교단으로 역할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이주훈 총회장은 개혁주의생명신학을 한국교회에 확산시키는 일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보도에 오요셉 기잡니다.

    7천 3백여 교회로 장로교 3대 교단으로 자리매김한 예장 백석대신총회가 이주훈 총회장 취임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백석대 설립자이자 증경총회장인 장종현 목사는 설교에서 먼저, 구 대신측과 통합과정에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양보와 화해로 협력해 준 총대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개혁주의생명신학을 주창한 장종현 목사는 이어 이주훈 총회장을 "무릎을 꿇고 하나님께 기도하는 영적 지도자”라고 소개한 뒤, 기도로 하나님과 함께하는 총회가 돼서
    한국교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녹취] < 장종현 목사 / 예장 백석대신총회 증경총회장 >
    이 시대에 구별해서 한국기독교를 영적으로 주도해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곳은 어디냐? 하나님이 함께하는 총회, 성령이 머무르는 총회가 한국교회를 주도하면서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이주훈 총회장은 취임사에서 "한국교회가 하루속히 정치 프레임에서 벗어나 본질로 돌아가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선 한국교회가 개혁주의생명신학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 이주훈 총회장 / 예장 백석대신총회 >
    한국교회는 하루속히 정치판을 걷어치우고 교회의 본질을 회복해야 할 것입니다. 한국교회는 이제 돌아서야합니다. 돌아가야 합니다. 개혁주의생명신학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이어 증경 총회장들은 축하와 격려를 통해 이주훈 총회장을 중심으로 더욱 화합하고 한국교회를 살리는 중심적인 교단으로 역할을 하길 기원했습니다.

    [녹취] < 양병희 목사 / 예장 백석대신총회 >
    우리 이주훈 총회장님은 상처를 치유하는 포용과 또 통함의 리더십이 뛰어난 분입니다.
    한 회기를 이끌어가면서 우리교단의 정체성인 개혁주이생명신학을 더욱 구체적으로 실천하고 (노력해주길 바랍니다.)

    교단 명칭을 변경하고 새 집행부를 구성한 예장 백석대신총회가 앞으로 한국교회에서 어떤 지도력을 발휘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CBS뉴스 오요셉입니다.

    (영상취재 / 최내호, 편집 / 전호명)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