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천 미추홀에 '아인애비뉴' 상업시설 10월초 분양



보도자료

    인천 미추홀에 '아인애비뉴' 상업시설 10월초 분양

     

    인천 미추홀구(구 남구) 미추홀 뉴타운에서 메디컬센터를 갖춘 초대형 복합몰이 들어선다.

    ㈜에스엠씨피에프브이가 시행하고 한화건설이 시공하는 ‘아인애비뉴'상업시설이 인천 미추홀구 주안4동 454-1번지(현. 주안초교부지) 일대에서 10월초부터 본격적인 분양을 한다.

    ‘아인애비뉴’는 지하 2층~지상 2층, 연면적 7만500㎡, 총 562실 규모로 조성된다. 지상 최고 44층, 공동주택 4개 동(총864가구), 메디컬센터 1개 동으로 구성된 초대형 주상복합단지 내 상업시설이다.

    ‘아인애비뉴’는 지하철역과 연결된 초역세권으로, 지하로는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과 연결되고, 지상으로는 옛시민회관 사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그 사거리는 문화창작지대(시민공원역의 부역명)로 여러가지 문화행사가 진행되는 ‘틈’ 인근에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특히 최고 44층, 총 864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랜드마크급 아파트 단지 내 상가로 고정적인 배후수요까지 확보했다.

    전 연령대의 소비 흡수를 위해 시민공원역과 직접 연결되는 지하 2층에는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CGV가 들어선다. 이밖에 외부 유동인구를 늘리기 위해 대형서점(B1)과 프랜차이즈 카페(1F), 커피숍(1F), SPA브랜드샵(1F), F&B(2층), 레스토랑(2층), 스포츠전문 브랜드샵(2층)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신개념 매디 앤 라이프 복합몰로 조성되는 '아인애비뉴'는 단지 내에 여성전문의료의 메카인 서울여성병원이 확장 이전한다. 서울여성병원은 인천 유일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 현재 84만명의 이용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 3위 분만율을 기록하고 있다. 인천 서울여성병원 고객을 비롯해 가족 방문객의 소비수요 흡수를 위해 임산부 전문 마더비 문화센터(B1)와 국내 유일의 대형 출산•육아용품전문점(B1)이 입점할 예정이다.

    초대형 복합쇼핑몰로 조성되는 만큼 쇼핑 동선에 최적화된 하이브리드몰 설계가 적용된다. 각 층별 교차점마다 스토리 텔링이 담긴 휴식공간을 배치하고 더 많은 유동인구 유입과 상가 내부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테마광장, 가든, 컬쳐로드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뉴타운 개발로 향후 배후수요도 풍부해질 전망이다. ‘아인애비뉴’가 들어서는 미추홀 뉴타운(구. 주안2•4동 재정비촉진사업)은 총 2만3067세대가 계획된 대규모 재개발사업이다.

    ‘아인애비뉴’는 인천 주안역 상권이 가깝고 뉴타운 개발을 통해 사업지 양 옆으로 대규모 신흥 상권이 들어설 예정이다. 향후 주안역 상권과 시민공원역 상권을 모두 아우르는 인천 미추홀구 상권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인천 미추홀 뉴타운 일대에 최초 최대 규모로 들어서는 상업시설로 쇼핑, 외식, 문화시설, 의료시설까지 모두 한 곳에 집중돼 유동 인구 급증이 예상된다” 며 “뉴타운 개발이 완료되면 유동인구 포함 약 100만명의 배후수요가 기대되는 만큼 향후 인천 미추홀구의 핵심 상권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남동구 구월3동에 마련됐다.

    **위 기사는 분양사의 보도자료를 참고해 작성됐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