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세균 "김성태 연설 귀를 의심…저잣거리서 토해내는 울분"



국회/정당

    정세균 "김성태 연설 귀를 의심…저잣거리서 토해내는 울분"

    "오늘 같은 연설은 처음"…박경미 "제1야당의 품위 찾을 수 없어"

    더불어민주당 정세균 의원

     

    20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을 지낸 더불어민주당 정세균 의원이 5일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의 국회 연설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정 의원은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제 귀를 의심했다"고 운을 뗀 후 "김성태 원내대표의 연설을 들으며 신성한 의사당에서 행해지는 교섭단체 대표연설인지 아니면 저잣거리에서 토해내는 울분에 찬 성토인지 무척 혼란스러웠다"고 작심비판했다.

    "오랜 세월 정치를 해왔지만 오늘 같은 경우는 단연코 처음"이라고 한 정 의원은 "국민을 대표해 선출된 국회의원이라면, 제1야당의 원내대표라면 그 누구보다 강한 잣대가 필요하다. 그러나 김성태 원내대표의 연설은 대단히 실망스런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국민이 이해하기 쉬운 대중적인 언어와 저잣거리의 거친 언사를 구분할 줄 알아야 한다"며 "그렇지 않다면 어느 국민이 정치인의 말을 신뢰하고 따를 것이며, 국가 대사를 맡기려 하겠습니까"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국회의장 시절 저와 함께 일했던 김성태 원내대표는 밀어붙일 때는 밀어붙이더라도 통 크게 협상할 줄 아는 결단력 있는 리더"라며 "6.13 지방선거 직후 달라지겠다고 했던 그 약속 꼭 지켜주길 바란다"고 했다.

    같은 당 박경미 원내대변인은 "'저주의 굿판'이라는 것이 있다면 이런 것일까. 오늘 김성태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이 바로 그러했다"고 쏘아붙였다.

    그는 "논리도 없이 비난으로 일관하는 '반대 중독 정당' 자유한국당이야말로 국민을 대상으로 한 보이스피싱을 멈추기 바란다"면서 "비아냥으로 도배된 연설문 속에는 제1야당으로서의 품위와 품격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었다. 이것이 대안정당이 되겠다는 제1야당의 수준이라니 통탄할 지경"이라고 말했다.

    앞서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 기조인 소득주도성장론을 "반(反)기업 정서가 낳은 한국경제 '눈물의 씨앗'"이라며 폄하하면서 폐기를 주장했다.

    이 과정에서 '세금 살포' '줄행랑' 보이스피싱'이라는 자극적인 단어를 동원하며 정부를 비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