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기태 감독, 하필 TV 켰더니 안치홍 헤드샷이…



야구

    김기태 감독, 하필 TV 켰더니 안치홍 헤드샷이…

    '다치면 큰일이야' 김기태 KIA 감독(오른쪽)은 아시아게임 기간 무심코 TV를 켰다가 주축인 안치홍이 홍콩 투수가 던진 공에 머리를 강타당하는 장면을 목격하고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다. 다행히 큰 부상은 아니었지만 김 감독이 아찔했던 순간이었다.(자료사진=KIA)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리그 두산-KIA의 시즌 14차전이 열린 4일 서울 잠실구장. 3주 동안의 아시안게임 휴식기를 마치고 재개된 경기였다.

    경기 전 김기태 KIA 감독은 양현종과 안치홍, 임기영 등 KIA 선수들이 아시안게임 우승 주역이었다는 말에 "우리 선수들뿐만 아니라 다른 팀 선수들까지 고생했다"며 미소를 지었다. 에이스 양현종은 대만과 1차전, 일본과 결승전 등 중요한 경기에 등판해 12이닝 2실점 역투를 펼쳤다. 안치홍은 매경기 출전해 결승전 결승타를 때려냈고, 임기영도 2경기 7⅓이닝 평균자책점 1.23의 호투를 펼쳤다.

    때문에 김 감독은 이들에게 휴식을 배려해줬다. 양현종, 임기영은 아예 광주에 머물면서 쉴 시간을 줬다. 잠실 2연전에는 나서지 않는 것. 안치홍은 이날 경기 선발에서 빠졌다. 김 감독은 "나도 선수 생활을 해봐서 알지만 곧바로 출전하기 힘들 것"이라면서 "경기 후반에 대타로는 나올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런 김 감독은 아시안게임 기간 아찔한 순간이 있었다. 바로 안치홍이 홍콩과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헤드샷을 당했던 때였다.

    김 감독은 "사실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 감독실에서 TV를 전혀 보질 않는다"면서 "그런데 그날은 자체 홍백전 중 그라운드 정비를 하는 동안 시간이 있어 TV를 켰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TV를 켜자마자 안치홍이 머리에 공을 맞더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안치홍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매경기 출전하며 일본과 결승전에서 결승타를 때리는 등 금메달에 힘을 보탰다. 이한형 기자

     

    당연히 걱정이 될 수밖에 없었다. 안치홍은 한참 쓰러져 있다가 교체된 상황. 현장에 없던 김 감독으로서는 안절부절할 수밖에 없었다. 팀의 중심타자이자 2루수로서 유격수 김선빈과 함께 내야 수비의 핵이었기 때문이다.

    김 감독은 "홍백전을 하는데 더그아웃에서 고개를 푹 숙이고 있었다"면서 "영문을 모르는 코치들이 '감독님에게 무슨 일이 있나' 걱정을 하더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다행히 안치홍이 큰 이상 없이 일본과 슈퍼라운드 1차전 등 정상적으로 출전을 이어간 상황이라 나올 수 있는 농담이었다.

    KIA는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주축들이 활약하면서 금메달이 크게 기여했다. 그러나 양현종이 지난 1일 결승전 등판으로 KBO 리그에서 선발 로테이션이 밀리는 등 다소 타격이 있는 상황. 김 감독은 "뭐 어쩔 수 없는 부분 아니겠느냐"고 했지만 만약 안치홍까지 부상을 입었다면 정말 타격이 클 뻔했다.

    현재 KIA는 5위 LG에 2.5경기 차 뒤진 8위. 매 경기 가을야구를 위해 총력전을 펼쳐야 한다. 김 감독은 "남은 경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과연 KIA가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위한 노력에 보답을 받을지 지켜볼 일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