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러분은 전세계에 희망을 보여줬어요" 女농구 단일팀 향한 찬사



농구

    "여러분은 전세계에 희망을 보여줬어요" 女농구 단일팀 향한 찬사

    '화기애애한 단일팀' 여자농구 단일팀의 로숙영(오른쪽)과 임영희가 미소를 지으며 대화를 하는 모습. (자카르타=이한형 기자)

     

    "여러분은 전세계에 희망을 보여줬습니다"

    1일 오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GBK 농구장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여자농구 결승전이 끝나고 한 외국 기자가 공식 기자회견에서 여자농구 남북 단일팀에게 건넨 격려의 말이다.

    '코리아' 대표팀은 중국에게 65대71로 패해 은메달을 차지했지만 강력한 우승후보 중국을 상대로 끝까지 투혼을 발휘해 많은 박수를 받았다.

    무엇보다 남북 단일팀 구성이 결정되면서 남측과 북측 선수들은 보름 남짓 훈련하고 아시안게임에 출전했다. 게다가 센터 박지수는 미국여자프로농구(WNBA) 데뷔 시즌을 마치고 뒤늦게 합류해 체력이 완전치 않은 상태에서 경기에 나서야 했다.

    이 모든 과정을 곁에서 지켜본 취재진은 남북 단일팀을 향해 격려의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이문규 단일팀 감독은 "한 민족이 하나로 힘을 모아 경기를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의미있다"고 말했다. 주장 임영희는 "짧은 준비 기간에도 은메달을 획득해 선수들에게 고맙고 자랑스럽다고 말해주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지수는 경기가 끝나고 흐르는 눈물을 참지 못했다. 박지수는 임영희에게 다가가 미안하다는 말을 반복하며 하염없이 울었다.

    박지수는 "(임)영희 언니도 저렇게 열심히 하시는데 나 때문에 진 것 같아서 눈물이 났다"고 말했다.

    체력이 크게 떨어져 있는 상태에서 35분 동안 출전, 15점 13리바운드 6블록슛을 기록한 선수 때문에 진 경기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만큼 이기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기 때문에 박지수가 느낀 아쉬움은 더 컸다. "언니들에게 너무 고맙다. 내가 이렇게 못 뛰는 상태에서도 끝까지 접전을 해 너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