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미국/중남미

    트럼프 "CNN·NBC 사장 해임하라"…CNN 반박

    • 0
    • 폰트사이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윤창원 기자/자료사진미국 역대 대통령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의 국회 연설은 5번째로 1993년 빌 클린턴 대통령에 이어 24년 만이다. 윤창원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CNN과 NBC 방송이 자신에 대해 편파적인 내용을 보도한다고 비판하면서 최고경영자가 해고돼야 한다고 29일(현지시간) 트윗을 통해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CNN의 나에 대한 증오와 극도의 편견은 그들의 생각을 흐려지게 하고 제대로 기능할 수 없게 만들었다"며 "내가 항상 말했던 것처럼 이런 일이 오랫동안 벌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프 저커(CNN 월드와이드 사장)는 끔찍한 일을 했고, 그의 시청률은 형편없다"면서 "AT&T는 신뢰를 지키기 위해 그를 해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통신업체인 AT&T는 2016년 10월 CNN의 모회사인 미디어그룹 타임워너를 850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그러나 합병을 반대한 법무부의 명령에 불복해 소송이 진행됐으며 1심에서 AT&T 측이 이겼지만, 법무부가 항소해 2심이 진행 중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NBC의 앤드루 랙 최고경영자에 대해서도 "CNN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이 다른 방송 네트워크에서도 벌어지고 있다. NBC 뉴스가 최악"이라고 말했다.

    CNN은 이에 대해 "CNN은 거짓말하지 않는다. 우리는 권력층이 거짓말을 할 때 보도한다"며 "우리의 보도와 기자들을 지지한다"고 반박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