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시안게임- 윤지혜, 품새 여자 개인전 銅…한국 첫 메달



스포츠일반

    -아시안게임- 윤지혜, 품새 여자 개인전 銅…한국 첫 메달

    • 2018-08-19 18:01

     

    태권도 품새의 윤지혜(21·한국체대)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한국 선수단에 첫 번째 메달을 안겼다.

    윤지혜는 1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회 태권도 품새 여자 개인전 준결승에서 공인 품새 고려와 새 품새 비각으로 경연을 펼쳐 10점 만점에 평균 8.400점을 받아 8.520점을 얻은 개최국 인도네시아의 데피아 로스마니아르에게 무릎을 꿇었다.

    윤지혜는 공인 품새 고려에서 8.500점을 받아 로스마니아르(8.440점)에게 근소하게 앞섰다.

    하지만 새 품새 비각에서 마지막 착지 때 실수를 하는 등 8.300점을 얻는 데 그쳐 8.600점을 획득한 로스마니아르에게 역전을 허용했다.

    결승 진출은 아쉽게 좌절됐지만 윤지혜는 4강 진출로 동메달을 따 이번 대회 한국 선수단의 첫 번째 메달리스트로 이름을 올렸다.

    품새는 아시안게임에서는 이번에 처음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으며, 남녀 개인전과 단체전에 총 4개의 금메달이 걸렸다.

    주심을 제외한 7명의 심판이 채점을 해 최고점과 최저점을 뺀 심판 5명의 평균 점수로 성적을 낸다.

    윤지혜는 공인 품새 평원과 금강으로 대결한 16강전에서 캄보디아의 심 라차나를 꺾었고, 십진과 태백을 선보인 8강에서는 랴오원쉬안(대만)을 누르고 준결승에 올라 동메달을 확보했다.

    하지만 홈 관중의 일방적 응원을 등에 업은 로스마니아르를 넘지 못해 메달 색깔을 바꾸지는 못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