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사천바다케이블카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대상 선정



경남

    사천바다케이블카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대상 선정

    사천바다케이블카 전경. (사진=자료사진)

     

    국내 최장 사천바다케이블카가 '2018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대상으로 선정됐다.

    올해 4월 14일 개통한 사천바다케이블카는 개통 4개월 만에 52만 명이 탑승하는 등 관광대박 상품으로 인기를 끌면서 '2018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 대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육지에서 섬으로 바다를 건너는 여수케이블카와 육지에서 산으로 올라가는 통영 케이블카의 장점을 하나로 모은 케이블카로, 오감만족이 가능한 케이블카로 이미 유명세를 타고 있다.

    실제로 푸른바다를 건너는 짜릿함을 느끼는 것은 물론 한려해상국립공원을 내려다보는 환상적인 뷰 등 종합서비스 개념의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삼천포대교 맞은편 대방정류장에서 초양정류장, 각산정류장, 다시 대방정류장으로 순환 운행하는데, 총 길이 2.43㎞로 국내 최장의 길이의 케이블카로 명성이 자자하다.

    케이블카의 탑승시간도 다른 케이블카에 비해 훨씬 길다. 사천바다케이블카의 운행시간은 20분에서 25분 정도로, 보통 10분에서 15분 정도인 다른 지역 케이블카보다 10분 이상 더 달린다.

    안정성도 사천바다케이블카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국내 최고의 안전한 케이블카로 손꼽히고 있는 이유는 1년여 간에 걸쳐 풍동시험을 진행한 것은 물론 자동순환 2선식을 채택해 바람에 의한 흔들림을 최소화했다.

    사천시설관리공단 박태정 이사장은 "창선·삼천포대교와 넘실대는 푸른 바다, 풍차가 아름다운 청널공원, 아기자기한 유·무인도서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사천바다의 명물 죽방렴도 가까이서 볼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