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울산·포항·경주 해오름동맹 임시회 개최



울산

    울산·포항·경주 해오름동맹 임시회 개최

    (사진=자료사진)

     

    울산·포항·경주의 행정협의체인 ‘동해남부권 해오름동맹 상생협의회’ 임시회가 16일 울산에서 열렸다.

    울산시는 이날 시청에서 송철호 울산시장과 이강덕 포항시장, 주낙영 경주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동해남부권 해오름동맹 상생협의회 임시회를 개최했다.

    회의는 새로 출범한 민선 7기에 맞춰 그동안 추진해 온 해오름동맹 협의체의 성과를 되짚어 보기 위해 마련됐다.

    세 도시의 시장은 지난 2016년 6월 30일 체결한 해오름동맹 협약을 존중하는 의미를 담아 각종 현안에 공동 대응하자는 내용으로 제2차 상생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서에는 북방경제협력 중심기지 육성, 신재생·미래전략 산업 공동 발굴, 광역경제권 형성을 위한 교통인프라 사업, 동해남부권 관광벨트 조성을 위한 협력, 문화체육 및 경제교류, 긴급 재난 사고 발생 시 상호 협력·지원, 재난 안전시설 및 연구소 유치 협력, 지방정부 상생협의회의 성공모델 조성을 위해 공동 노력하자는 내용이 담겼다.

    세 도시 시장은 임시회 이후 울산·포항·경주 시립예술단의 합동공연인 희망 해오름동맹 대음악회를 관람했다.

    해오름동맹 협의체는 울산~포항 고속도로 개통을 계기로 2016년 6월 30일 상생협력 MOU를 체결하고, 행정협의체 운영규약 제정·고시 등 협의체 구성 요건을 갖췄다.

    올해는 20개의 공동 협력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