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대건설, 협력사와 청년일자리 창출 채용박람회 개최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부동산

    현대건설, 협력사와 청년일자리 창출 채용박람회 개최

    뉴스듣기

    현대건설이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업계최초로 협력사와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현대건설기술교육원은 13일 서울 영등포구 본원에서 기술교육원 재학생과 졸업생 100여 명과 협력사 30여 개사를 이어주는 채용박람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은 지난 1977년 개원한 건설업 전문 기술인력 양성 기관으로 교육원생들은 이곳에서 5∼12개월간 플랜트 품질·전기·3D 설계, 건설공정관리 등 실무과정을 배운다.

    이번 행사는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에서 플랜트 품질·전기·3D설계, 건설공정관리 등 실무 과정(5개월~12개월)을 수강한 교육원생 100여명과 토목, 건축, 플랜트, 기계, 구매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 30여社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교육원생은 협력사들과 직접 교류하며 근무조건을 비교해 채용기회를 넓히고 협력사들은 현장 면접으로 검증된 우수 인원을 인터뷰해 회사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방식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금번 실시한 채용박람회는 업계 최초의 시도로 교육생들의 취업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시도라는데 의미가 크며 취업률 증대에도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내년 교육과정에 협력사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 추가를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노컷뉴스 채널구독 이벤트 홍보배너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