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롯데건설, 공장배출 배가스 정화 대기오염방지시설 기술 확보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부동산

    롯데건설, 공장배출 배가스 정화 대기오염방지시설 기술 확보

    뉴스듣기

    롯데건설은 각종 공장에서 발생하는 배가스내 미세먼지와 수분을 제거하는 대기오염방지시설인 배가스 처리장치와 그 처리장치를 세척하는 필터세척 유닛을 개발해 특허를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배가스 처리장치는 화공/산업플랜트 및 환경시설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 음식물 발효가스, 바이오 가스 등에 포함된 수분과 오염물질을 제거 하는 장치다.

    이 기술은 롯데건설㈜과 ㈜청류에프앤에스 및 ㈜동진씨앤지가 공동 개발했으며, 지난해9월과 10월 특허를 출원하여 2018년 6월에 각각 “제10-1866142호”와 “제10-1866143호”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롯데건설은 "기존 처리장치는 수분이 포함된 상태에서 배가스 오염물질을 제거하거나 수분과 미세먼지를 별도로 제거하지만 이번에 특허 등록된 배가스 처리장치는 가스 내에 포함된 수분과 미세먼지를 동시에 제거하여 기존 처리장치보다 효율이 높다"고 밝혔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정부가 2019년부터 미세먼지를 다량으로 배출하는 4개 업종을 대상으로 대기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을 현재보다 2배이상 강화해 적용하는 만큼 당사 배가스 처리장치가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기존 처리공법 대비해 효율적으로 배가스를 처리할 수 있는 만큼 이 장치가 널리 쓰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