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연구재단, 대전시민대상 생활방사선 교육과 안전시설 견학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대전

    한국연구재단, 대전시민대상 생활방사선 교육과 안전시설 견학

    뉴스듣기

    금요일에 과학터치 초대장
    한국연구재단(이사장 노정혜)은 17일 오후 2시 대전청사 연구관 대강당에서 '생활 방사선 안전 바로알기'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하고 강연 후 원자력 안전시설 견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국 6개 광역시에서 지난 12년 동안 강연 수 2,200회, 참석자 수 23만 명 이상이 참석한 국가대표 대중과학강연인 금요일에과학터치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의 김홍석 원자력비상대책실장이 맡는다.

    김홍석 실장은 국제원자력기구에서도 강의를 한 방사선 전문가로 방사선생활 안전을 주제로 해 여러 차례 대중강의를 진행해 왔다.

    참석자들은 강연 후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과 한전원자력연료로 이동해 원자력 안전시설 견학을 할 예정이다.

    견학은 기관소개, 방재실습실 견학 및 실습, 원자력발전소 주 제어실 시뮬레이터 관람, 원자력연료 제조공정 관람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금요일에과학터치 홈페이지에서 16일 오후 3시까지 100명을 사전신청 받으며 방사선 안전 체험 시설 견학은 특강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이번 강연은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한전원자력연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연구재단 등 대전지역 공공기관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사회적 가치 혁신 공공기관 네트워크에서 기획한 '시민 안전을 위한 교육 및 홍보 강화 활동'의 일환이다.

    한국연구재단 노정혜 이사장은 "대전지역 공공기관간 협업을 통해 우리 지역의 사회문제에 대해 좀 더 적극적으로 지역민과 함께 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노컷뉴스 채널구독 이벤트 홍보배너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