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홈페이지 개편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대전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홈페이지 개편

    뉴스듣기

    (사진=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홈페이지 캡처)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조성찬, KIRD)은 과학기술인이 직무별, 통합역량별로 교육과정과 콘텐츠를 쉽게 찾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과학기술인 역량개발표준서(SDF) 기반 '통합역량체계' 중심으로 메뉴와 콘텐츠를 개편하고 자주 찾는 서비스를 한 화면에 배치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선했다.

    첫 화면에는 과학기술인의 이용빈도가 높은 교육 서비스를 연구자, 연구관리자, 정책입안자 등 각각의 관련 직무에 따라 원하는 교육과 일정을 한 번의 클릭만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핫이슈 교육'과 '혁신코너'도 신설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 정보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기관 주요사업 정보도 한곳에 모아 이미지 형태로 제공해 사용자가 한 눈에 보고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메뉴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한편, 모바일 활용이 일상화 된 현실을 반영해 모바일 기기에서도 PC와 동일한 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 서비스를 적용해 사용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오는 8월 말까지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수정‧보완 작업을 진행하고 동시에 안정화를 거쳐 서비스 향상 작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올해 하반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과학기술인의 경력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경력진단 시스템을 개발해 서비스 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 상반기에는 진단, 교육 활동 지원 등 솔루션까지 함께 제공하는 K-Club 경력개발 서비스를 본격 제공하고 실시간 온라인 교육 플랫폼, 국민과 소통하는 굿모닝 사이언스 플랫폼 등도 개발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KIRD 조성찬 원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과학기술인이 손쉽게 교육과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 과학기술인 경력개발 시스템을 구축해 KIRD 홈페이지가 과학기술인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노컷뉴스 채널구독 이벤트 홍보배너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