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기초등보건교육연구회 'FUN FUN(펀펀)한 성교육' 연수 실시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사회 일반

    경기초등보건교육연구회 'FUN FUN(펀펀)한 성교육' 연수 실시

    뉴스듣기

    경기도초등보건교육연구회가 최근 주최한 '생각 쏙쏙! 배움 쑥쑥! FUN FUN(펀펀)한 성교육' 공모연수에서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경기초등보건교육연구회 제공)
    경기도초등보건교육연구회(연구회)는 최근 용인시 서농초등학교에서 '생각 쏙쏙! 배움 쑥쑥! FUN FUN(펀펀)한 성교육' 공모연수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경기지역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연수는 초등학교 성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연구회가 개발한 '펀펀한 체험형 성교육 프로그램'을 현장에서 쉽게 활용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연구회는 특히 학교 현장의 교육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라이프스킬로 배우는 성톡톡' 등 성교육 프로그램의 적용 사례를 알리는데 주력했다.

    연수자들은 체험형 성교육 프로그램의 활성화 방안을 비롯 '라이프스킬과 자아존중감 향상', '비판적사고와 의사결정기술 증진', '대중매체 속 성표현 분석과 학생지도방안', '마음 근육 키우는 내면을 향한 독서토론' 등에 참여했다.

    연구자들은 소그룹 발표와 토의토론을 통해 연수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연구회 회장인 전은경 철산초 교감은 "이번 연수가 교사들이 성교육에 대한 자신을 갖고 올바른 정책과 방향에 대해 통찰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