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나소열 충남 정무부지사 "문화·예술 부지사 역할 할 것이다"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대전

    나소열 충남 정무부지사 "문화·예술 부지사 역할 할 것이다"

    • 2018-08-10 13:34
    뉴스듣기

    (사진=충남도 제공)
    나소열 충남도 정무부지사가 10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나 신임 부지사는 이날 취임식에서 "충남은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대한민국의 중추로서 그 역할과 능력을 발휘하며 성장하고 있다"라며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함께 21세기 충남과 대한민국의 새로운 발전 동력을 만들기 위해 힘을 모아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새로운 민선7기 충남도의 시대적 과제는 지방자치의 성과를 계승·발전시켜 대한민국의 선도적 지방정부로 거듭나는 것"이라며 "자치분권 확대 흐름에 따라 도정 역량을 키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저출산은 지역과 국가, 나아가 민족의 미래를 위협하는 가장 큰 요소"라며 "미래 세대를 위해, 저출산과 고령화 위기를 효과적으로 극복해 나아갈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나 부지사는 특히 "생활 밀착형 여가 정책을 추진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시설과 프로그램을 마련해 도민의 정신적·신체적 건강과 여가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정무부지사 역할은 물론, 문화·예술 부지사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남 서천 출신인 나 부지사는 지난 2002년부터 2014년까지 서천군수로 재임하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조성 등 각종 성과를 거뒀으며, 지난해 6월부터는 대통령비서실 자치분권비서관으로 활동해 왔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