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만, 본토 타격 가능한 '중거리 미사일' 배치



국제일반

    대만, 본토 타격 가능한 '중거리 미사일' 배치

    (사진=스마트이미지 제공/자료사진)

     

    대만이 중국 본토를 타격할 수 있는 중거리 미사일을 배치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9일 보도했다.

    SCMP에 따르면, 캐나다의 중국어 군사전문지 '칸와 디펜스 리뷰'는 최근 페이스북에 대만이 독자 개발한 '슝펑(雄風) ⅡE' 크루즈 미사일이 수도 타이베이 서쪽 50㎞에 있는 타오위안(桃園) 시에 배치된 것을 보여주는 위성 사진을 실었다.

    이 미사일의 사거리는 1천~1천500㎞로, 상하이(上海), 광둥(廣東), 저장(浙江), 홍콩 등 중국의 경제중심지를 모두 타격할 수 있다.

    저장성 동부 저우산(舟山) 시의 원자력발전소와 원유 비축기지, 베이징과 홍콩을 연결하는 고속철도 등 중국 동부 지역의 전략적 목표물도 공격할 수 있다.

    2016년 5월 독립 성향의 차이잉원(蔡英文) 대만 총통이 취임한 후 중국은 대만 인근에서 군함과 전략폭격기 등을 동원한 실전훈련을 하고 대만해협 인근의 화력을 강화하는 등 군사적 압박을 강화하고 있다.

    중국이 대만을 겨냥해 남동부 해안지역에 배치한 미사일은 1천500기가 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맞서 차이잉원 총통은 대만의 내년 국방예산을 올해보다 5.6% 늘리기로 했다. 이로써 국방예산이 대만 국내총생산(GDP)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1.84%에서 2.16%로 높아져 GDP의 2% 를 넘게 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