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가대표 수문장 조현우 "민재 덕분에 걱정 안 해요"



축구

    국가대표 수문장 조현우 "민재 덕분에 걱정 안 해요"

    김민재 "아시안게임에서 내 한계 느껴볼 것"

    '민재의 수비를 믿어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골키퍼 조현우가 31일 파주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해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김)민재가 앞에서 다 막아준다 해서 걱정 안 하고 있어요."

    국가대표 수문장 조현우(대구)가 수비수 김민재(전북)의 말에 크게 안도했다. 김민재 역시 자신이 뱉은 말을 반드시 지키겠다는 각오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은 31일 파주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에 모여 눈앞에 다가온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의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일약 스타로 발돋움한 골키퍼 조현우는 와일드카드로 합류해 성인 대표팀에 이어 U-23 대표팀의 골문을 든든하게 지킨다.

    군 문제 해결 여부가 걸린 대회. 조현우에게는 월드컵만큼이나 부담감이 클 수밖에 없다. 그러나 늘 그랬던 것처럼 밝은 모습으로 대회 준비에 돌입했다.

    조현우는 "분명 나에게도 부담감은 있다. 하지만 민재가 앞에서 다 막아준다 해서 하나도 걱정 안 하고 있다"며 "월드컵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어도 이미 지난 일이다. 다 내려놓고 매 경기 최선을 다해 월드컵 이상의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김민재도 "(조)현우 형에게 제가 다 막기로 얘기했다"면서 "뒤에 흐르는 공은 현우 형이 막아주기로 했다"고 웃음을 지었다.

    조현우는 와일드카드로 발탁된 만큼 후배들에게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는 다짐이다. 그는 "저를 포함해 (손)흥민, (황)의조가 한 발짝 더 뛰고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이면 후배들도 따라올 것"이라며 "선수들도 일정이 빡빡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힘들다 생각하지 않고 즐기면서 매 경기 최선을 다한다면 분명히 우승이 따라올 것이라 믿고 있다"고 전했다.

    '한계에 도전!'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수비수 김민재가 31일 파주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해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부상으로 러시아 월드컵 출전이 좌절됐던 김민재는 아시안게임을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무대로 삼는다는 구상이다.

    김민재는 "월드컵을 앞두고 부상을 당해 슬프고 기분도 좋지 않았다. 그러나 아시안게임이 있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성인 대표팀에 있을 때 아시아 팀들을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인 기억이 있다. 경기장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이기 위해 몸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저의 한계를 느껴보고 싶다"고 말했다.

    조현우와 김민재는 무실점 경기도 강조했다.

    조현우는 "최대한 무실점 경기를 펼치겠다. 월드컵을 통해 유럽 선수들과 몸싸움을 경험했다. 이번에는 그 이상으로 더 잘할 것 같다"면서 "동료들과 대한민국을 위해 금메달을 따오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민재는 "선수들과 빨리 친해져서 편하게 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가 먼저 다가서서 적응하는 것이 급선무다"라며 "수비수들과 많은 미팅을 통해 실점 없는 경기를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