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우디 A3 사태'… 시장혼란 관망하는 아우디코리아



자동차

    '아우디 A3 사태'… 시장혼란 관망하는 아우디코리아

    '할인폭'부터 '리스판매다, 아니다' 계약방식까지 시장 혼란 가중
    아우디코리아는 명확한 보도자료 없이 혼란 방관… 이미 1월에도 한 차례 전력
    아우디코리아 "40% 수준이겠지만 판매시기, 방법 정해진 것 없다"

     

    아우디코리아의 'A3 할인판매'가 자동차 판매시장을 혼돈 속으로 빠뜨리고 있다. 아우디 측은 그저 할인판매 계획만 밝혔을 뿐 최근 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혼란에 대해선 묵묵부답이다.

    아우디코리아 측은 지난 25일, 2018년형 A3 모델 3,000대를 기존 가격에서 40% 수준까지 할인해 판매하겠다고 밝혔다.

    아우디코리아 관계자는 CBS 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할인 폭은 40% 정도로 정해질 것으로 보인다"며 "이럴 경우 2000만 원대로 가격이 정해지는 것"이라고 밝혔다.

    판매 시기와 방식에 대해선 아직 확정된 바 없다고 덧붙였다. 판매이유에 대해선 정부가 정한 친환경차 판매 비율을 맞추려는 조치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자동차 시장은 그야말로 혼란에 빠졌다. '40% 할인이 아닌 18% 수준에 불과하다'는 내용부터 '리스 판매로 제한됐다', '일반인들은 구매할 수 없다', '평택항 재고분을 판매하는 것'이라는 내용까지 나돌고 있다.

    자동차 판매를 문의하는 전화는 이미 폭주하고 있는 데다 매장에도 문의고객들이 몰리고 가계약금까지 냈다는 등 그야말로 혼돈이다.

    아우디코리아 측은 CBS 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아무것도 결정된 사항은 없다"며 "일부 딜러와 커뮤니티에서 추측해 도는 이야기"라고 해명했지만 시장혼란을 방관하고 있다는 비판은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할인소식이 전해진 날 오전부터 하루가 지나도록 각종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A3'가 올랐고 각종 커뮤니티에서 혼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도 아우디코리아는 그 어떠한 입장문이나 보도자료도 내놓지 않았다. 향후 보도자료 계획도 아직까진 없다고 밝혔다.

    일부에선 아우디코리아 측이 시장혼란을 즐기고 있다는 비판까지 나오고 있다.

    더군다나 아우디코리아는 지난 1월에도 이미 한차례 '40% 할인설'로 시장혼란을 일으킨 바있다.

    당시에도 할인설에 딜러와 고객 사이에 혼란이 일었지만 수입사인 아우디코리아는 침묵하고 있다는 비판이 일었고 실제 40% 할인은 이뤄지지 않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