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텀블벅, 제주문화예술재단과 '자생적 문화생태계 조성' 협력



IT/과학

    텀블벅, 제주문화예술재단과 '자생적 문화생태계 조성' 협력

    제주 문화예술 창작자 크라우드펀딩 기획전 '좋음직하여' 진행中
    창작·유통 선순환 통해 제주 내 문화콘텐츠 발굴·활성화 노력

    텀블벅, 제주문화예술재단과 ‘제주의 자생적인 문화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 체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이 제주도내 문화예술 창작자와 청년들의 문화예술활동 지원에 나선다.

    24일 텀블벅(대표 염재승)은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박경훈)과 이같은 내용의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재 제주 문화예술 창작자 크라우드펀딩 기획전 '좋음직허여'를 진행중인 텀블벅은. 이번 협약에 따라 제주도 문화예술 생태계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청년 문화예술 창작자들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포부다.

    기획전 '좋음직허여'는 업무협약 중 핵심 사업인 '청년문화예술 콘텐츠펀딩' 사업의 일환으로 창작과 유통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제주 내 문화콘텐츠 발굴을 위해 시행되고 있다.

    청년미술작가회 바지,락의 'DIY 스크래치 무드등', 제주 도내 버려진 목재와 귤 상자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우드 트레이', 이강인 작가가 제주어의 아름다움을 발굴하기 위해 만든 제주어 엽서책 '곱져논 모심' 등 제주 지역 기반의 다양한 예술적 시도가 소개되고 있다.

    양사는 나아가 지역 기반 창작 프로젝트를 위한 지속적인 크라우드 펀딩 모델을 마련하고 홍보 마케팅도 공동 추진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텀블벅 염재승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도를 비롯한 지역 문화예술 진흥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 내다보며 "텀블벅은 앞으로 지역 기반의 창작자가 지속적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