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구미대, 2018년 진로체험 캠프 개최



대구

    구미대, 2018년 진로체험 캠프 개최

    구미대 2018진로체험캠프 중 특수건설기계과 실습모습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21일부터 22일까지전국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2018년 진로체험 캠프'를 개최했다.

    구미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공동 개최한 이번 캠프에는 대구, 경북, 경기, 충청, 경남 등 전국 135개 고교에서 319명이 참가했다.

    진로체험 캠프는 실질적이고 전문화된 학과전공 체험을 통해 진로와 직업에 대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구미대는 캠프에 참가를 신청한 학생들이 선택한 전공에 따라 호텔관광, 특수건설기계, 소방안전, 국방의료, 유아교육 등 10개 학과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효과적인 진로체험을 위해 학과별 재학생들도 수업에 함께 참여해 참가 학생들의 전공 이해도와 체험 만족도를 높였다.

    진로체험 수업 외에도 구미고용복지⁺센터의 정부 청년고용정책 소개를 비롯 구직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요령과 모의면접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캠프에 참가한 박지연(경북대 사범대학 부설고 3년·19) 양은 "항공승무원의 꿈을 갖고 있는데 구미대의 경우 호텔 리어와 카지노 분야까지 다양하게 배울 수 있어 좋은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석호 구미고용복지⁺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지역 유관기관와 연계해 다양한 방식의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