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잠 못 이루는 밤'…강릉 아침에도 31도 '초열대야'



영동

    '잠 못 이루는 밤'…강릉 아침에도 31도 '초열대야'

    무더위를 피해 해변으로 나온 관광객과 주민들.

     

    1년 중 가장 덥다는 절기상 '대서(大暑)'인 23일 강원도 전역에 폭염경보가 나흘째 내려진 가운데 강릉의 아침 최저기온이 30도를 넘어서는 초열대야 현상까지 나타났다.

    강원지방기상청에 따르면 23일 오전 7시 기준 아침 최저기온은 강릉 31도, 삼척 29.9도, 양양공항 30.5도 삼척 29.9, 양양 28.2도 등을 기록하고 있다.

    열대야는 전날 오후 6시부터 다음 날 오전 9시까지 최저기온이 25도 이상 유지되는 현상이며, 초열대야는 30도 이상이 유지되는 것을 뜻한다.

    특히 강릉지역에서는 올 들어 처음으로 '초열대야' 현상이 나타나는 등 강원 동해안 대부분 지역에서는 밤에도 찜통더위가 계속되는 열대야가 발생해 잠 못 이루는 밤이 이어지고 있다.

    옛 대관령휴게소를 찾아 더위를 식히고 있는 캠핑족들.

     

    초열대야가 나타난 강릉에서는 시민들이 밤에도 남대천 하구 솔바람다리, 강문 솟대다리, 경포 해변 등 바다로 향하며 더위를 피했다.

    피서 명당으로 알려진 옛 대관령휴게소 등지에는 시민들이 텐트를 치거나 돗자리를 펴고 누워 시원한 바람에 무더위를 식혔다.

    앞서 지난 22일 대관령의 낮 최고기온인 32.9도를 기록하며 지난 1973년 이후 45년만에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하지만 이날 아침 기온은 20도 안팎을 유지하며 열대야는 발생하지 않았다.

    기상청 관계자는 "오늘(23일)도 낮 기온이 35도 이상 오르는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며 "열사병과 탈진 등 온열 질환을 비롯해 농·수·축산물 관리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