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JTBC, 이효리 제주도 집 매입…"사생활 침해 문제 有"



방송

    JTBC, 이효리 제주도 집 매입…"사생활 침해 문제 有"

    무단 침입까지 벌어져 실거주지 기능에 문제 발생
    '효리네 민박' 콘텐츠 이미지 훼손 문제로 JTBC가 매입 결정

    (사진=JTBC 제공) 확대이미지

     

    JTBC가 '효리네 민박' 속 이효리-이상순 부부의 제주도 자택과 부지를 매입했다.

    JTBC 측은 14일 "'효리네 민박' 시즌 1 방송 이후 이효리-이상순 부부의 자택 위치가 노출되면서 사생활 침해 및 보안 이슈가 발생해 실거주지로서의 기능에 문제가 생겼다"고 '효리네 민박' 방송 이후 발생한 부작용에 대해 밝혔다.

    이어 "실제로 부부의 집을 찾아 문을 두드리고 심지어 무단 침입하는 이들도 있었으며, 이런 식의 사생활 침해 이슈가 예상 범위를 벗어나는 수준에서 이어졌던 게 사실"이라며 "향후 제3자가 이 부지를 매입한다고 해도 역시 거주지로 활용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됐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더해 '효리네 민박' 콘텐츠에 대한 이미지 훼손도 우려스러운 지점이었다.

    JTBC 측은 "혹 타인에 의해 외부 공개 시설 등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될 경우 '효리네 민박'이란 콘텐츠 이미지가 훼손될 가능성도 있어 우려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에 JTBC가 콘텐츠 브랜드 이미지 관리 및 출연자 보호 차원에서 이효리-이상순 부부와 합의 하에 부지를 매입하게 됐다"고 매입 결정의 이유를 전했다.

    JTBC가 이효리-이상순 부부의 자택과 부지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전 자택을 떠난 이효리-이상순 부부는 새로운 집을 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지난 2013년 9월 제주시 애월읍 소길리에 지은 이 집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5년 동안 생활해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