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화진바이오텍, 영광 대마산단서 식품공장 준공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광주

    화진바이오텍, 영광 대마산단서 식품공장 준공

    뉴스듣기

    식품 동결 건조설비 갖춰 아로니아 가공··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13일 영광 대마산단에서 열린 ㈜ 화진 바이오텍 준공식에 참석한 이재영 전남행정부지사, 김준성 영광군수, 김인성 ㈜ 화진 바이오텍 회장 등이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사진=전남 도청 제공)
    전라남도, 영광군과 투자협약을 체결한 ㈜화진 바이오텍이 13일 영광 대마산단에서 식품 제조공장 준공식을 했다.

    ㈜화진 바이오텍은 대마산단 3305㎡ 부지에 70억 원을 투자해 연간 1200t의 식품 동결 건조설비, 분쇄, 포장, 발효시설 등을 갖춘 식품 제조공장을 준공했다.

    공장이 본격 가동되면 40여 명이 새 일자리를 가진다.

    농 수축임산물 등 다양한 식품을 동결 건조하고, 아로니아 분말과 발효 제품 등을 생산한다.

    아로니아는 눈에 좋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고 항산화 효과도 매우 탁월해 그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전국적으로 아로니아는 4300여 농가에서 연간 8천t을 생산하고 있으며, 호남권에서도 1500여 농가에서 연간 2700t을 생산하고 있다.

    그동안 아로니아는 건조 및 가공시설이 부족해 수급 조절과 가격 경쟁력에서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에 최신 동결 건조시설이 들어서게 돼 재배 농가의 소득 증대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최신설비를 갖춘 농산물 가공공장이 들어서 안정적 판로 확보와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가 기대된다"며 "영광을 대표하는 향토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화진 바이오텍은 지난해 6월 전라남도, 영광군과 함께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1년 만에 공장을 준공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