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에스오에스랩 '하이브리드 라이다' 실리콘밸리 발명상 금상 수상



IT/과학

    에스오에스랩 '하이브리드 라이다' 실리콘밸리 발명상 금상 수상

     

    라이다(LiDAR) 센서 개발 업체인 에스오에스랩(SOS LAB)이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개최된 ‘제1회 2018 실리콘밸리 국제발명페스티벌(SVIIF: Silicon Valley International Invention Festival)’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스오에스랩은 미국·중국을 포함하여 17개국에서 총 172개의 발명품이 출품된 이번 전시회에서 기존 모터 방식과 삼각측량 솔리드 스테이트(Solid-State) 타입 미세전자제어시스템(MEMS) 방식을 결합한 세계 최초 하이브리드 스캐닝 방식의 라이다 센서를 선보였다.

    라이다는 레이저 펄스를 발사해 빛이 반사되어 돌아오는 것을 받아 물체의 거리와 모양, 움직임과 속도는 물론 온도와 농도까지 파악할 수 있어 4차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자율주행 기술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술로 꼽히는 레이더 센서다.

     

    에스오에스랩은 수년 내 자율주행차량 시장이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현 시점에서 우수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동시에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에스오에스랩은 자율주행차에 탑재되는 최고급 사양 SL-1과 공장자동화 및 무인자동로봇(AGV), 드론 등에 이용할 수 있는 GL-3, 보안 및 미하철 스크린 도어 등 근거리(5~10m) 장애물 감지에 활용할 수 있는 TL-3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 외에도 3D 포인트 클라우드(point cloud) 라이다 데이터를 이용한 AI 기반 사물 인식 및 추적 기술을 접목하고 있으며, 자율주행을 위한 라이다 데이터 공간/사물 인식 솔루션도 제공할 계획이다.

    '2018 실리콘밸리 국제 발명 페스티벌'은 한국발명진흥회와 국제발명단체총연맹(IFIA)가 협력해 개최한 최대 규모 국제발명전시회로, 미국·중국·캐나다 등 세계 17개국 172건의 우수한 발명품이 전시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