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 해외봉사활동 전개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전북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 해외봉사활동 전개

    뉴스듣기

    (사진=전주시자원봉사센터 제공)
    봉사활동 영역을 해외까지 확장한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가 전국 대학생들과 함께 몽골로 봉사활동을 떠난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가 주최하고 전주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해외봉사활동은 교육부와 월드프렌즈코리아의 후원으로 선발된 전국지역 대학생 25명과 인솔자 3명 등 28명이 7월 13일부터 2주간 몽골 비오콤비나트 10번 학교에서 교육봉사, 노력봉사, 문화교류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봉사자들은 몽골의 학교에서 한국문화·미술과학·보건위생·체육 등 4개 과목을 현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수업을 실시할 예정이며, 도로 평탄작업과 지역 울타리 도색 작업 및 벽화작업을 통하여 현지 아이들의 학교생활에 필요한 시설 보수 등 노력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양국의 문화교류 행사를 통해 K-POP과 태권무, 인형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문화를 알리는 동시에 자원봉사 문화를 직·간접적으로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해외봉사활동을 위해 전북대학교 생활과학교실에서 교육물품을 제공하고 한일고등학교 학생들은 직접 만든 에코백과 텀블러를, 행복한가게는 현지 아이들이 입을 옷을 각각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도 나눔의 손길에 동참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