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코스타리카·칠레, 새로운 축구대표팀의 첫 상대



축구

    코스타리카·칠레, 새로운 축구대표팀의 첫 상대

    세계랭킹 23위와 9위로 북중미, 남미 대표하는 축구 강국

    새로운 감독 체제로 치를 축구대표팀의 첫 번째 A매치가 될 9월 A매치의 상대는 북중미의 강호 코스타리카로 결정됐다.(사진=대한축구협회)

     

    새로운 감독과 치를 첫 A매치는 코스타리카전이다.

    대한축구협회는 13일 9월 A매치 상대로 코스타리카와 칠레가 확정됐다고 발표했다.

    2018 러시아월드컵이 끝나고 새로운 감독 체제로 치르는 9월 A매치가 예고된 가운데 9월 7일 열릴 코스타리카전은 신임 감독의 데뷔전이 될 예정이다. 칠레전은 11일에 열린다. 두 경기 모두 개최 도시와 시간은 미정이다.

    코스타리카는 러시아월드컵 직전에 발표된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랭킹에서 23위에, 칠레는 9위에 각각 자리해 57위인 한국보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한 수 앞선다는 평가다.

    코스타리카는 러시아월드컵에 출전해 E조에서 브라질과 스위스, 세르비아를 상대해 1무2패로 16강 진출이 무산됐다. 하지만 4년 전 브라질월드컵에서는 8강에 오르는 등 북중미를 대표하는 강호 중 하나다.

    대표 선수는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의 주전 골키퍼 케일러 나바스와 미드필더 셀소 보르헤스(데포르티보 라 코루냐), 공격수 브라이언 루이스(스포르팅 리스본)를 꼽는다. 한국과 역대전적은 3승2무3패를 기록 중이다.

    2008년 첫 대결 이후 10년 만에 다시 만나는 칠레는 2018 러시아월드컵 본선은 출전하지 못했지만 남미를 대표하는 축구 강국이다.(사진=대한축구협회)

     

    칠레는 2016년 코파 아메리카에서 우승하고 지난해 러시아월드컵을 앞두고 열린 컨페더레이션스컵에서 준우승하는 등 남미를 대표하는 또 다른 강호다. 하지만 러시아월드컵 본선에 오르지 못했다. 지난 1월 레이날도 루에다 감독이 부임해 새롭게 팀을 정비 중이다.

    알렉시스 산체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아르투로 비달(바이에른 뮌헨), 가리 메델(베식타스)이 주축으로 역대전적에서는 한국이 1패를 기록 중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