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새벽에 걸려온 신부의 전화, 최순실 이름 듣는 순간 퍼즐이 맞춰졌다"



책/학술

    "새벽에 걸려온 신부의 전화, 최순실 이름 듣는 순간 퍼즐이 맞춰졌다"

    <끝나지 않은 전쟁> , <열두 발자국> 등 CBS 7월 첫째주 '한 주의 책갈피'

    ■ 방송 : CBS라디오 [CBS 낮 종합 뉴스] (7월 6일 토요일 12:00~12:30)
    ■ 채널 : 표준 FM 98.1

    한주의 책갈피 시간입니다. 최근 출간된 책을 문화부 조은정 기자가 전합니다.

    ◇열두 발자국 (정재승 지음)

     

    딱딱한 과학을 일상의 언어로 쉽게 풀어내는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가 <과학콘서트> 이후에 17년만에 단독으로 새책을 펴냈습니다. 책 제목은 <열두 발자국="">. 지난 10년간 저자의 강연 중에서 가장 많은 호응을 받았던 12개 강연을 선별해 책으로 엮었습니다.

    책에는 뇌 과학자의 지혜와 통찰이 담겨 있습니다. '결정장애는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가' 하는 실용적인 주제부터 '창의적인 사람들의 뇌속에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조언' 등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흥미로운 주제로 이뤄졌습니다.

    ◇끝나지 않은 전쟁 (안민석 지음)

     

    안민석 국회의원은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를 처음부터 끝까지 추적한 정치인입니다.

    2014년 초, 한 신부님과의 전화통화에서 최순실의 존재를 처음 알게 된 이후 끈질긴 추적에 나섰던 안 의원이 국정농단 열혈 추적기를 책으로 펴냈습니다. 책 제목은 <끝나지 않은="" 전쟁="">입니다.

    왜 대통령이 체육계에 유독 관심이 많을까 늘 궁금해했던 안 의원은 승마계 비리를 파헤치며 그 배후에 최순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어 딸 정유라의 이화여대 부정입학 의혹, 차은택의 늘품체조, 미르 케이스포츠 재단의 대기업 출연금 의혹, 장시호의 존재 등을 하나하나 파헤쳐갔습니다.

    직접 독일로 가서 최순실 일가의 숨은 재산을 추적했던 안 의원은 아직 밝혀지지 않은 의혹이 많다며 앞으로도 집요하게 진실을 추적하겠다고 강조합니다.

    ◇개와 하모니카 (에쿠니 가와리 지음, 신유희 옮김)

     

    <냉정과 열정사이="">, <언젠가 기억에서="" 사라진다="" 해도=""> 등의 작품으로 한국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에쿠니 가오리의 최신 단편 소설집 <개와 하모니카="">가 출간됐습니다.

    요시모토 바나나, 야마다 에이미와 함께 일본의 3대 여류 작가로 불리는 저자의 새 책을 기다리는 한국 팬들에겐 단비같은 책입니다.

    38회 가와바타 야스나리 수상작에 빛나는 표제작 <개와 하모니카="">는 공항 로비에서 만나게 된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순간들을 선명하게 그려낸 작품입니다.

    이외에도 부부의 심리를 묘사한 <침실> , <피크닉> 등 특유의 감성적 문체가 돋보이는 단편들이 실렸습니다.

    ◇리치 파머 - 한국의 젊은 부자 농부들 (김철수, 김재후, 고은이, 강진규, 홍선표 지음)

     

    홀대받던 농업은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새롭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젊은이들이 농업 분야로 진출하고, 새로운 기술과 마케팅을 접목하는 젊은 후계농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새 책 <리치 파머="">는 새로운 도전으로 성공을 이뤄내고 있는 5명의 부자 농부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꼬마 감자를 재배하는 특허를 획득하고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소의 체온을 확인하는 기기를 개발하는 등 부자 농부들의 흥미로운 성공 스토리가 담겨 있습니다.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거나 귀농을 고려하는 독자들에게 훌륭한 길잡이가 될 책입니다.

    ◇감정의 색깔 - 그림에 비춰 마음을 보다 (김병수 지음)

     

    그림은 우리의 마음 상태를 비춰주는 거울입니다. 새 책 <감정의 색깔="">에는 여러 마음의 실체를 보여주는 그림들과 함께 정신과 전문의의 친절한 해설이 담겼습니다.

    감정과 관련된 여러 책들을 출간했던 김병수 의학박사가 집필했는데요.

    무언가 내 뜻대로 되지 않고 스트레스 받는 날, 한발짝 떨어져 있는 그대로의 내 감정을 관찰하고 위안을 얻을 수 있는 책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