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장마, 고마워" 대우-위니아, 건조기 2배 넘게 팔렸다



IT/과학

    "장마, 고마워" 대우-위니아, 건조기 2배 넘게 팔렸다

    (사진=대우전자 제공)

     

    지난달 말 시작된 장마가 중소가전업체의 건조기와 제습기 판매를 견인하고 있다.

    대우전자는 지난달 건조기 판매량이 5월에 비해 1.5배 증가했고 특히 6월 28일부터 7월 4일까지 일주일동안에는 판매량이 전주보다 2.5배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10KG 단일용량으로 출시된 클라쎄 건조기는 출시 두달만에 누적판매 3000대를 넘겼고 지난달 누적판매도 5000대를 돌파했다고 대우는 설명했다.

    대우측은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만족시킨 점이 판매증가의 원인으로 보고 있다.

    대유위니아 역시 덥고 잦은 비 소식과 습한 날씨에 6월달 제습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2배 상승했다.

    대유위니아는 11리터와 14리터, 16리터 용량으로 듀얼타입 컴프레서를 채택해 저진동, 저소음 운전이 가능하며, 제습 능력을 향상시킨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국내 건조기 시장은 미세먼지 등 기후환경 변화와 함께 소비자 생활패턴 변화에 힘입어 올해 100만대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 제습기도 실내 빨래건조와 제습, 곰팡이제거, 공기청정 등 쾌적한 주거환경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효과를 통해 보조 가전 입지를 굳히는 중이며 올해 시장규모 6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