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제 현안 해결하자" 지방선거 끝나자 보폭 키우는 부산상의



부산

    "경제 현안 해결하자" 지방선거 끝나자 보폭 키우는 부산상의

    오늘 여당 국회의원들과 간담회 열고 미래 먹거리 산업·기업 애로 사항 건의
    7월 중순부터는 부산시장, 정부·국회 돌며 부산 경제현안 설명· 협력 요청 나서기로

    부산상공회의소가 부산의 미래 먹거리를 위해 의욕적으로 추진 중인 북항 복합리조트 유치 관련 행사 (사진 = 자료사진)

     

    부산의 대표적인 경제인 단체인 부산상공회의소가 27일 더불어민주당 부산지역 국회의원들과 사상 첫 간담회를 열고 지역 경제현안을 건의한다.

    7월부터는 민선 7기 부산시장을 만나는 것을 시작으로 정부와 국회에 대한 방문도 이어가며 지역 경제인의 목소리를 본격적으로 낼 전망이다.

    부산상공회의소는 27일 오전 부산상의 2층 상의홀에서 더불어민주당 지역 국회의원을 초청해 상공인과의 간담회를 갖는다.

    지역 상공인들이 민주당 소속 부산 의원들과 한자리에 모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과거에도 정부·여당과의 주기적인 정책협의를 이어온 만큼, 이날 행사는 여당으로 신분이 바뀐 민주당과의 만남을 통해 사실상 대정부 건의에 앞선 사전 정지작업을 진행하는 성격으로 관측된다.

    간담회는 부산상의 허용도 회장을 비롯한 지역 상공인 대표 40여 명과 최인호 부산시당 위원장, 박재호, 전재수, 김해영, 윤준호 의원 등 김영춘 장관을 제외한 여당 의원 5명 전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상공인들은 지역 먹거리산업으로 2030부산등록엑스포 개최와 북항재개발지역내 복합리조트 유치를 서두를 것을 여권에 요청할 계획이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계부품업체들이 고부가가치의 항공우주산업으로 업종 전환할 수 있도록 앵커시설인 '보잉항공우주기술센터 유치'에 적극 나서줄 것도 건의한다.

    또,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나 SOC 인프라 예산 확대, 경기 취약업종 대출요건 완화와 특별보증지원, 산업단지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교통망 확충과 복합시설 건립 등 기업 애로사항 해결에도 여권의 협력을 구할 예정이다.

    부산상의는 다음달 민선 7기 오거돈 부산시장이 취임하는 대로 상공인과의 간담회를 추진하고, 회장단을 중심으로 정부 부처와 국회 방문도 7월부터 시작하며 지역 경제 현안 해결을 위한 보폭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