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낭만 넘치는 크로아티아 여행 "대한항공 직항으로 편하게 떠나세요"



여행/레저

    낭만 넘치는 크로아티아 여행 "대한항공 직항으로 편하게 떠나세요"

    • 2018-06-19 10:40
    유럽인들의 완벽한 은둔 휴양지로 인기 높았던 크로아티아 아드리아해의 도시들이 이제는 우리나라 여행객들도 많이 찾는 유명 관광지로 발돋움하고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발칸반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로 꼽히는 크로아티아는 찬란한 중세도시의 풍경을 고스란히 간직한 낭만적인 여행지다.

    아드리아해를 따라 위치한 고대 도시들과 그 도시 전체를 가득 메우고 있는 붉은 지붕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자유여행은 물론 허니문으로도 각광받으며 전 세계 여행객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남들과 똑같은 여행이 아닌 개성 있고 특별한 코스를 즐길 수 있는 동유럽. 그중에서도 발칸반도의 꽃이라고 불리는 크로아티아로의 여행을 꿈꾸고 있다면 주목하자.

    대한항공이 오는 9월 1일부터 크로아티아의 수도 자그레브에 주 3회 신규 취항한다는 소식이다. 매주 화·목·토요일 오전 11시 5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간 오후 3시 45분 자그레브 국제공항에 도착한다.

    돌아오는 비행 편은 오후 5시 20분 자그레브를 출발해 다음 날 오전 11시 30분 인천에 도착한다. 오후 출발 비행기로 오전 시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붉은 지붕과 새파란 바다와 하늘이 선명한 색 대비를 이루어 더욱 아름답게 느껴진다. (사진=웹투어 제공)

     

    ◇ 자그레브

    동유럽 여행코스의 백미라고 불리는 크로아티아. 그중에서도 자그레브는 크로아티아의 수도로서 동유럽 여행코스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지역이다. 특히 황금 성모 마리아 상이 앞을 지키고 있는 자그레브 대성당이 대표 명소다.

    빨간 모자이크 타일 지붕이 인상적인 성 마르코 성당과 큰 규모의 화재에도 보존된 스톤 게이트 또한 필수 코스 중 하나다. 크로아티아의 독립에 힘쓴 옐라치치 장군을 기념하는 반 옐라치치 광장에선 크로아티아 현지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동유럽에서도 가장 낭만적인 여행지로 꼽히는 크로아티아의 두브로브니크는 동화 속 그림처럼 아름다운 풍경으로 전 세계 여행객들을 발길을 이끌고 있다. (사진=웹투어 제공)

     

    ◇ 두브로브니크

    유럽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휴양지인 두브로브니크의 별칭은 '아드리아의 진주'다. 두브로브니크의 구시가지는 튼튼한 성벽에 둘러싸인 채 고풍스러운 중세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크로아티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두브로브니크 성벽 투어다. 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성벽을 따라 두브로브니크의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기 때문.

    두브로브니크 성벽 투어는 시기에 따라 입장 시간이 다르다. 따라서 여행하는 시기의 입장 시간 정보를 미리 찾아보고 방문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오전 10시에서 3시까지는 기간에 구애 없이 투어가 가능하므로 언제든지 성벽을 둘러볼 수 있다. 하지만 겨울을 제외하고 낮 시간은 너무 더울 수 있으니 오전이나 시기에 따라 오후 시간을 추천한다.

    자연의 신비로움을 간직한 크로아티아 플리트비체 국립공원. (사진=웹투어 제공)

     

    ◇ 플리트비체

    크로아티아의 국립공원 중에서도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플리트비체 국립공원의 하이라이트는 수많은 폭포로 연결된 16개의 호수다.

    너도밤나무, 전나무, 삼나무 등이 빽빽하게 들어선 짙은 숲 사이로 각양각색의 계곡과 폭포가 어우러져 원시림의 풍경을 자아낸다. 플리트비체 국립공원은 자연이 만들어 낸 완벽한 창조물로 1949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됐으며 1979년에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바 있다.

    한편 웹투어는 낭만 여행의 극치 '크로아티아'를 비롯 드라마 '흑기사'의 배경이 된 슬로베니아, 헝가리, 체코 등 동유럽 국가를 둘러볼 수 있는 다양한 여행 상품을 출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취재협조=웹투어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