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린델로프는 어디?” 한국-스웨덴전 본 영국의 반응



축구

    “린델로프는 어디?” 한국-스웨덴전 본 영국의 반응

    맨유서 뛰는 스웨덴 최고 몸값 수비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의 스웨덴의 핵심 수비자원 빅토르 린델로프는 한국과 러시아월드컵 조별예선 1차전에 결장했다. 몸 상태가 완전하지 않은 그는 한국전에 결장하는 대신 호텔에 남아 독일과 2차전을 준비했다.(사진=노컷뉴스/gettyimages)

     

    “그런데 린델로프는 어디 있죠?”

    18일(한국시각)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한국과 스웨덴의 2018 러시아월드컵 조별예선 F조 1차전. 이 경기는 접전 끝에 스웨덴이 비디오 판독(VAR)으로 얻은 페널티킥을 주장이자 수비수 안드레아스 그란크비스트(크라스노다르)의 결승골로 승리를 가져갔다.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월드컵답게 한국-스웨덴의 결과는 빠르게 지구 곳곳으로 퍼져나갔다. 이 가운데 잉글랜드에서는 스웨덴의 핵심 수비자원으로 평가받는 빅토르 린델로프(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결장에 상당한 관심을 보였다.

    린델로프는 공격수 에밀 포르스베리(라이프치히)와 함께 러시아월드컵에 참가한 스웨덴 선수 23명 가운데 가장 높은 몸값을 자랑한다. 하지만 린델로프는 한국전 출전명단에서 제외됐다. 승리를 노릴 가능성이 높은 한국전이었다는 점에서 린델로프의 결장은 스웨덴에 분명한 악재였다.

    이 때문에 린델로프의 소속팀 맨유가 속한 잉글랜드의 언론은 그의 결장에 큰 관심을 보였다. 그렇다면 린델로프는 왜 한국과 경기에 결장했을까.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