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SK건설, 2조원대 필리핀 발전소 건설 투자의향서 체결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기업/산업

    SK건설, 2조원대 필리핀 발전소 건설 투자의향서 체결

    뉴스듣기

    SK건설은 필리핀 정부와 총 사업비 약 2조 2,000억원 규모의 친환경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을 위한 투자의향서(LOI, Letter of Intent)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SK건설은 지난 5일 열린 필리핀 대통령 초청 비즈니스 포럼에서 필리핀 북부 루손(Luzon)섬 케손주(州)에600MW급 초대형 화력발전소 2기를 건설하고 운영하는 민자발전사업(IPP, Independent Power Producer) 계획을 필리핀 정부에 제안했다.

    이 발전소는 초초임계압(Ultra Super Critical) 방식의 최신 기술을 적용해 최종 발전효율을 기존 발전소 대비 약 15%를 끌어올려 석탄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동시에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및 먼지 배출도 환경영향평가 기준 대비 절반 이하로 줄이는 등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한 친환경 발전소로 지어질 계획이다.

    발전소 건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저렴한 가격의 안정적인 전력공급이 가능해져 필리핀 전력난에 크게 기여할 뿐만 아니라 발전소 건설 기간 내 3천여명 이상의 신규 고용창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안재현 SK건설 사장은 "필리핀에서 국내 자금을 활용한 친환경 석탄화력발전소를 건설해 전력공급난을 해소하고 고용창출에 기여할 예정"이라며, "SK건설의 강점인 개발형사업 역량을 살려 앞으로 다양한 사업기회를 계속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노컷뉴스 채널구독 이벤트 홍보배너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