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BNK부산銀, '썸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 출시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부산

    BNK부산銀, '썸뱅크 전월세 보증금 대출' 출시

    뉴스듣기

    금융권 최저 수준 연 2.74%금리까지
    부산시 선정 '청년 및 사회초년생'은 최저 연 0.99%
    지역민 주거안정 위해 전세자금대출 상품 금리도 인하

    (사진=자료사진)
    BNK부산은행이 모바일 전문은행 ‘썸뱅크’를 통해 은행 방문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전세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썸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을 14일 출시했다.

    ‘썸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스마트폰에서 대출신청 정보를 입력하면 대출 필요서류가 자동으로 수집돼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도 대출한도와 금리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대출대상자는 1년 이상 재직중인 근로소득자로, 공인중개사를 통해 공동주택(아파트, 연립·다세대 주택) 임대차계약을 맺고 계약금 5% 이상을 지급한 개인고객이다.

    대출심사 기간을 최소화해 대출 신청 후 10일 만에 대출금 지급이 가능하며, 부산시 협약 청년 임차보증금 지원제도인 ‘머물자리론’도 ‘썸뱅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출금리는 금융권 최저 금리 수준인 최저 연 2.74%이며, 부산시에서 추천한 청년 및 사회초년생의 경우 최저 연 0.99%까지 지원된다.

    부산은행은 지역주민의 주거안정을 돕기 위해 영업점에서 취급하는 전세자금 대출 상품 금리도 인하한다.

    전세자금 대출 상품 금리를 은행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4% 인하해 최저 연 2.84%에 지원 가능하다.

    부산은행은 전세금대출 상품 금리에서 최대 0.2% 추가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전세자금대출 특별펀드’ 도 시행한다.

    ‘전세자금대출 특별펀드는 1,000세대 이상의 대단지 아파트 및 현재 입주중인 신규아파트의 전세자금 대출 수요고객을 타깃으로 한 펀드다.

    BNK부산은행 김성주 여신영업본부장은 "이번 썸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출시로 지역을 넘어서 전국적인 영업망을 갖춘 은행으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추천기사

    노컷뉴스 채널구독 이벤트 홍보배너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