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최대호 안양시장 당선인 "오직 시민행복만 바라볼 것"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사회 일반

    최대호 안양시장 당선인 "오직 시민행복만 바라볼 것"

    오디오뉴스NOVO도움말

    최대호 안양시장 당선인이 14일 새벽 당선이 확정되자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최대호캠프 제공)
    더불어민주당 최대호 안양시장 당선인은 "시민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이고 더불어 잘사는 안양을 만들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6.13 지방선거에서 승리한 최 당선인은 '오직 시민 행복'이라는 핵심 가치를 달성하기 위해 앞으로 4년 간 시정에 매진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현명한 시민들이 새로운 안양, 변화와 혁신의 안양에 대한 갈망이 이번 선거 승리를 이끌었다"며 "이는 최대호의 비전과 정책, 깨끗한 준법선거운동을 올바르게 평가해 준 시민의 위대한 승리"라고 평가했다.

    지지자들과 경쟁 후보에게도 감사를 표시한 최 당선인은 특히 선거운동 당시 빚어진 갈등을 잘 추슬러 통합의 길을 걷겠다고 전했다.

    향후 시정의 청사진에 대해서는 문재인정부 정책에 보조를 맞춰 무너진 안양의 민생경제를 되살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최 당선인은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소통과 공감의 목소리가 곧 안양의 정책으로 완성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완전히 새로운 안양시'를 설계하고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선거 개표결과 최 당선인은 56.2%인 16만9030표를 얻어 2위 한국당 이필운 후보(38.3%, 11만5128표)를 이겼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