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부선 스캔들 여파는? "오차범위 좁혀져" "거짓 선동"



국회/정당

    김부선 스캔들 여파는? "오차범위 좁혀져" "거짓 선동"

    남경필 "거짓말 만천하에 드러나" 민주당 "대세에 전혀 영향 없어"

    자유한국당 남경필 경기도지사 후보가 11일 경기도 동두천시 지행역 사거리 유세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경기도지사 선거 막판 변수로 부상한 '김부선 스캔들'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남경필 후보 측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의 격차가 오차범위 이내"라고 주장했다.

    남 후보 측 관계자는 11일 "(이재명 후보의) 거짓말이 만천하에 드러난 것"이라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이 후보와의 격차가 줄어들고 있다. 이제는 오차 범위내(5% 이내)라고 판단하고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김부선 스캔들로 인해 경기도지사 판세가 요동치면서 남 후보의 지지율이 크게 올랐다는 남 후보 측의 주장이다.

    이에 민주당은 "선거 막판에 나오는 전형적인 꼼수"라며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민주당 김영진 전략기획위원장은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선거 초반부터 최근까지 이재명 후보의 지지율으 크게 변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김부선 스캔들로 인해) 일부 영향이 있긴 했지만 대세에는 전혀 영향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지율이 좁혔다'는 식의 근거 없는 주장은 선거 막판에 항상 나오는 전형적인 꼼수"라며 "거짓 선동으로 판을 흔들어보려는 속셈"이라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가 11일 경기도 구리시 거리유세에서 부인 김혜경 씨의 손을 잡고 유권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

     

    앞서 이재명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기득권 세력은 끊임없이 근거 없는 의혹을 제기하며 선거판을 진흙탕으로 만들어 주권자인 도민의 눈과 귀를 흐리고 있다"며 "기득권 세력과의 싸움에서 반드시 승리하고, 도민 여러분과의 약속을 끝까지 지키겠다"고 밝혔다.

    배우 김부선 씨는 전날 한 방송사 인터뷰에 출연해 "살아있는 내가 증거"라며 후보와 교제한 적이 있다고 했다. 이어 김 씨의 딸이자 배우인 이미소 씨도 SNS에 글을 올려 같은 취지의 주장을 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