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장우혁, '미친 퍼포먼스' 푸에르자 부르타 참여 확정



공연/전시

    장우혁, '미친 퍼포먼스' 푸에르자 부르타 참여 확정

    장우혁. (제공 사진)

     

    '크레이지(미친) 퍼포먼스'로 화제였던 '푸에르자 부르타'(Fuerza Bruta) 올해 내한공연에 H.O.T 출신 장우혁이 첫 문을 여는 퍼포머로 참여를 확정했다.

    장우혁은 프에르자 부르타와 인연이 있다.

    2011년 푸에르자 부르타의 영상을 눈여겨 본 후 장우혁은 자신의 노래 '기억에게 외치다' 뮤직비디오에 푸에르자 부르타를 모티브로 한 장면을 넣었다.

    그 후 2013년 푸에르자 부르타의 첫 내한공연을 본 장우혁은 본인도 꼭 한번 푸에르자 부르타 무대에 서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 왔고, 이제서야 성사됐다.

    장우혁은 미국의 팝 아티스트 어셔(Usher)가 퍼포머로 참여해 많은 화제를 낳았던 장면인 꼬레도르(CORREDOR: 러닝머신 위를 달리는 남자) 역할로 참여한다.

    이 역할은 고도의 체력과 유연성을 요하는 퍼포먼스로 단순히 유명세 만으로는 소화할 수 없는 퍼포먼스이다.

    장우혁은 이번 퍼포먼스를 위해 특별 체력단련을 하며 푸에르자 푸르타 참여를 준비하고 있다.

    장우혁은 7월 29일부터 매주 주말 공연 중 2회, 총 20회의 공연에 출연 예정이며, 푸에르자 부르타 내한팀과의 연습도 진행할 예정이다.

    2005년도부터 시작된 푸에르자 부르타는 각 나라의 유명 아티스트와 함께 공연해 오고 있다.

    미국의 어셔, 영국 배우 새디 프로스트, 브라질 배우 지젤 이티에와 길레르메 윈터, 영국 프로듀서 폴 오컨폴드 등이 오른 바 있다.

    한편, 7월 12일부터 10월 7일까지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FB씨어터에서 진행하는 푸에르자 부르타는 스페인어로 '잔혹한 힘'이라는 뜻.

    도시의 빌딩 숲을 살아가는, 현대인의 스트레스를 모티브로 한다. 획기적 공연 문화를 창조한 연출자 디키 제임스(Diqui James)와 음악 감독 게비 커펠(Gaby Kerpel)이 만든 문제작이자 화제작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