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 '수도권' 집중유세 "평화 오면 수도권 기회될 것"



국회/정당

    민주, '수도권' 집중유세 "평화 오면 수도권 기회될 것"

    - 추미애, 박원순, 이재명, 박남춘 한곳에 결집…중량감 있는 '합동유세'
    - 홍영표 공동선대위원장·'평화철도 111' 유세단은 험지 '제천·단양'으로

    3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와 수도권 광역단체장 후보들이 서울에서 집중유세를 펼치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대책위원회와 수도권 광역단체장 후보들은 3일 서울에서 집중유세를 펼치며 지방선거 전략적 요충지인 수도권 민심 다잡기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상임선대위원장과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는 이날 오후 구로구 신도림역 대회의실에서 열린 '수도권 광역단체장 후보 정책협약식'에 참석했다.

    미세먼지와 교통정책 등 서울과 경기도, 인천이 유기적으로 협력해야 할 정책분야에 있어 세 후보가 힘을 모으겠다는 취지의 행사였다.

    추 위원장과 세 후보들은 협약식이 끝난 뒤 유동인구가 많은 신도림역 인근에서 합동유세에 들어갔다.

    추 위원장은 최근 한반도 평화 분위기가 정착돼가는 국면과 관련해 "평화가 오면 가장 먼저 이곳 수도권이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리 수도권의 세 분 후보들이 굳게 악수하고 협력을 다짐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땅에 오로지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만 발을 뻗대고 있으면서 평화의 길목에 드러눕고 말았다"며 "평화의 문을 활짝 열어젖혀서 남과 북이 함께 상생하면서 평화와 경제번영이 함께 할 수 있는 길을 여튼데, 확실히 힘을 보태달라"고 호소했다.

    박원순 후보와 이재명 후보, 박남춘 후보도 각각 마이크를 잡고 서로를 치켜세우면서 문재인 정부와 호흡하며 지방행정을 발전시키겠다고 다짐했다.

    이 자리는 추 위원장과 함께 대권주자 반열에 오른 박 후보와 이 후보, '친문' 중심 축으로 통하는 박 후보가 한 자리에 모이면서 중량감 있는 선거유세를 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앞서 민주당 경기북부 국회의원들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후보가 평화적합도 최고의 후보라고 확신한다"면서 지지를 당부했다.

    추미애 위원장과 거물급 후보들이 수도권에서 집중유세를 하는 사이 민주당 홍영표 공동선대위원장과 지방선거 유세단은 충북지역을 방문했다.

    특히 민주당에서는 충북 제천시와 단양군 등을 험지로 보고 있다.

    홍 위원장과 '평화철도 111유세단'은 이날 오후 3시부터 충북 단양군에서 공동으로 집중유세를 한다.

    단양 구경시장을 돌며 지지를 호소한 뒤 제전시 중앙시장으로 이동해 바닥민심 다잡기에 나선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