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교육자들이 주목한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아시나요



책/학술

    교육자들이 주목한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아시나요

    <마인크래프트 실험실>, <그리스인 조르바> 등 CBS 6월 첫째 주 '한 주의 책갈피'

    ■ 방송 : CBS라디오 [CBS 낮 종합 뉴스] (6월 2일 토요일 12:00~12:30)
    ■ 채널 : 표준 FM 98.1

    한 주의 책갈피 시간입니다. 최근 출간된 책을 문화부 유연석 기자가 전합니다.

     

    ◇ KIDS LAB 1_마인크래프트 실험실(존 밀러·크리스 포넬 스콧 지음, 송은정·노푸름 옮김)

    다양한 종류의 사각형 블록으로 자신이 원하는 가상세계를 만드는 게임 '마인크래프트'.

    무(無)의 공간에서 직접 자원을 채취해 도구를 만들고 원하는 것을 창조하는 이 게임에 주목한 교육자들이 있습니다.

    존 밀러와 크리스 포넬 스콧이 쓴 신간 <마인크래프트 실험실="">에는 어른들에게는 낯설지만 아이들에게는 익숙한 이 게임을 활용해, 아이들의 사고와 창조력을 키워낼 24개 실험이 담겼습니다.

     

    ◇ 그리스인 조르바 (니코스 카잔자키스 지음, 유재원 옮김)

    그리스의 대문호 니코스 카잔자키스의 대표작 <그리스인 조르바="">.

    그동안 한국에서 출간된 책은 영어판을 중역하거나, 불어에서 영어를 거쳐 한국어로 삼중 번역을 한 것들입니다.

    이번에 그리스어 원전을 직접 번역한 <그리스인 조르바="">가 처음 출간됐습니다.

    그리스에서 언어학 박사학위를 받고 오랫동안 그리스를 연구해온 한국-그리스협회 유재원 회장이 원어민들의 도움을 받아가며 번역에서 생기는 손실과 오류를 최소화했습니다.

     

    ◇ 나를 비참하게 만들지 않는 기술 (라파엘 산탄드루 지음, 홍선영 옮김)

    전 세계 행복지수 57위인 한국의 국민들에게 인지심리학의 세계적 권위자 라파엘 산탄드루가 추상적인 행복론이 아닌 실용적인 감정 정리법을 소개합니다.

    신간 <나를 비참하게="" 만들지="" 않는="" 기술="">은 불안, 우울, 두려움 등 자신을 갉아먹는 부정적 감정을 정리할 수 있도록 조언합니다.

    CBS 뉴스 유연석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