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무너진 서브 리시브, 71분 만에 끝난 3세트 패배



농구

    무너진 서브 리시브, 71분 만에 끝난 3세트 패배

    VNL 3주차 네덜란드전서 무기력한 패배

    네덜란드에 71분 만에 패한 한국 여자배구의 가장 큰 원인은 무너진 서브 리시브다.(사진=국제배구연맹)

     

    한국 여자배구의 홀로서기가 쉽지 않다.

    차해원 감독이 이끄는 여자 배구대표팀은 31일(한국시각) 네덜란드 아펠도른에서 열린 네덜란드와 2018 국제배구연맹(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 3주차 2차전에서 0-3(18-25 10-25 12-25)으로 완패했다.

    1패 뒤 4연승을 내달렸던 여자 배구대표팀은 다시 3연패에 빠지며 4승4패(승점11)를 기록했다. 네덜란드는 안방에서 승리를 추가하며 7승1패(승점20)다.

    3주차 네덜란드 원정을 김연경(엑자시바시)과 김수지(IBK기업은행), 양효진(현대건설) 없이 떠난 한국은 박정아(한국도로공사)가 '에이스' 역할을 책임졌다. 하지만 이 경기에서 7점에 그쳤다.

    박정아와 함께 코트를 밟은 김희진(IBK기업은행)과 강소휘(GS칼텍스)도 나란히 4점을 기록했다. 김주향(현대건설)과 박은진(선명여고)도 4점씩 보탰다.

    무엇보다 이 경기는 서브 리시브의 불안이 큰 점수차 패배의 원인이었다. 네덜란드가 이날 무려 13개의 서브 득점을 챙겼을 정도로 한국의 리시브가 패착이었다. 1세트를 허무하게 내준 한국은 2세트부터 주전급 선수를 대거 불러들이고 나이 어린 유망주에 출전 기회를 준 것에 만족해야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