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노총, 최저임금위 불참 선언…투쟁 예고



노동

    민주노총, 최저임금위 불참 선언…투쟁 예고

    "'최저임금 삭감법' 강행 처리는 문재인 정부의 노동 존중 정책의 폐기를 선언한 것"
    다음 달 1일부턴 청와대 앞 농성 돌입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지난 28일 오후 3시 여의도 국회 앞에서 경찰과 충돌을 벌이고 있다.(사진=김재완 수습기자)

     

    민주노총이 지난 28일 최저임금법이 개정안이 통과된 데 대해 반발하면서 최저임금위원회 불참과 청와대 앞 농성 등을 예고하고 나섰다.

    민주노총은 30일 "'최저임금 삭감법' 강행 처리는 문재인 정부의 노동 존중 정책의 폐기를 선언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민주노총은 노사정대표자회의와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참가 중단을 재차 확인하고 "최저임금위원회가 사실상 무력화한 것으로 판단하고 불참 입장을 분명히 한다"고 했다.

    같은 입장을 발표한 한국노총과 적극 공조 방침도 덧붙였다.

    민주노총은 또, 다음 달 1일부턴 청와대 앞 농성 투쟁에 돌입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거부권 행사를 포함한 관련 개정안 폐기와 대통령 면담을 요구하겠다는 것이다.

    아울러 "지방선거 기간엔 '최저임금 삭감당'에 대한 심판투쟁을 전개하겠다"며 "광역단체장 후보,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후보를 상대로 최저임금 삭감법 폐기에 대한 입장을 묻고 투쟁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민주노총은 해당 투쟁을 다음 달 30일 '10만 비정규직 철폐 전국노동자대회'와 2018년도 하반기 총파업·총력투쟁으로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