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조충훈 순천시장 비방 대자보 사건 송치



전남

    조충훈 순천시장 비방 대자보 사건 송치

    순천경찰 "허석 후보와 연관성 찾지 못해"

    허석 더민불어주당 순천시장 후보 6촌 동생이 붙인 조충훈 순천시장 비방 대자보(사진=독자 제공)

     

    순천시장 선거 경선 과정에서 조충훈 순천시장을 비방하는 대자보를 붙인 혐의를 사건이 검찰에 송치됐다.

    순천경찰서는 24일 조 시장을 비방한 내용을 적은 대자보를 5곳에 붙인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허모씨 등 4명을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넘겼다.

    허씨 등 4명은 지난달 20일 밤 10시20분쯤 순천대 앞 시내버스정류장 등 5곳에 조 시장을 비방하는 내용의 글을 적은 대자보를 붙인 혐의를 받고 있다.

    대자보에는 “장사꾼의 기질을 버리지 못하고 예비후보라는 이름을 가진 자 중에 비밀리에 뇌물을 받아 징역을 살았다”면서 “조금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충분히 나오지 말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내용 등을 적었다.

    당시 조 시장 후보 측은 ‘조충훈’이라는 이름의 삼행시로 비방하는 내용을 담은 대자보가 특정 후보 지지자의 행위라고 판단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경찰은 곧바로 대자보를 회수하고 주변 CCTV를 확보·분석해 허 후보 6촌 동생인 허씨를 붙잡고 이어 허씨를 도와 대자보를 붙인 3명도 검거했다.

    경찰은 이들과 허 후보가 대자보를 붙인 경위와 관련성이 있는지 등에 대해 조사를 벌였으나 연관성을 찾지 못했다.

    이번 사건에 대해 허 후보 측은 "경선 준비 당시 캠프 인력이 많다 보니까 관리가 안 되는 상황이었다"면서 "허 후보는 사건이 발생한 후 안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