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남도 "정부 추경이 경제 회복의 마중물"…신속 집행하기로



경남

    경남도 "정부 추경이 경제 회복의 마중물"…신속 집행하기로

    지방선거 행정공백 최소화와 선거 공정성 확보 당부

    (사진=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는 23일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 주재로 18개 시·군 부단체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영상회의를 열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부 추경의 신속한 집행을 논의했다.

    한 대행은 우선 정부 추경의 신속한 집행을 통해 지역 경제 회생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 대행은 "창원과 통영, 거제, 고성 등 고용 위기지역 지원 사업에 국비 829억 원을 포함해 1천29억 원, 행정안전부에서 주도하는 지역일자리 사업에서 국비 105억 원을 포함해 232억 원 등 경상남도에 배정된 예산이 가장 많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추경이 지역 경제 회복의 마중물이 되고, 특히 조선 산업 실직자 일자리 지원사업 등을 통해 조선 산업 위기 등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근로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한 대행은 이어 지방선거로 인한 행정공백 최소화가 없도록 각별한 노력을 당부했다.

    24일부터 후보 등록이 시작되면 도내 18개 시·군 가운데 현직 시장·군수가 출마하지 않는 6개 시·군을 제외하고 12개 시·군이 권한대행 체제로 운영된다.

    한 대행은 "공정선거 관리, 안전사고 예방 등 소명 의식을 가지고 업무를 챙겨달라"며 "선거 중립이나 공직자 선거 관여 금지 등 선거 공정성 확보에 각별히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앞서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시·도 부단체장 영상회의에서 한 대행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서 경남도의 신청 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경남도는 이번 정부 추경에서 831억 원이 확보된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가운데 24개 사업, 75억 원의 국비를 요청한 상태다.

    한 대행은 또, 시·도 감사관과 시·군 농업기술센터소장의 직급 상향도 건의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