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평화당 임정엽 전북지사 후보, "송하진 지사 1,2,3공약 이행 못해"



전북

    평화당 임정엽 전북지사 후보, "송하진 지사 1,2,3공약 이행 못해"

    송하진 지사 "1,2,3은 캐치프레이즈일 뿐…임 후보 의미 파악 못한 것"

    민주평화당 임정엽 전북지사 예비후보가 송하진 지사의 지난 선거 공약을 비판하고 있다(사진=도상진 기자)

     

    민주평화당 임정엽 전북지사 예비후보가 송하진 지사가 4년 전 제시한 전북발전 1,2,3 공약이 제대로 이행되지 못했다고 비판하고 나섰다.

    임정엽 후보는 23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송 지사의 1,2,3 공약이 허언에 그쳤으며 이는 송 지사가 일을 하지 않은 증거라고 주장했다.

    임 후보는 인구 300만 명은커녕 인구는 지난 4년 동안 해마다 꼬박꼬박 줄었고 소득 2배 증가 약속은 무색해졌으며 전북의 재정자립도 또한 전국 최하위권이라고 밝혔다.

    임 후보는 또 관광객 1억 명 돌파 약속도 2년간 730만 명이 늘어난 것에 불과하다면서 실현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임 후보는 송 지사가 1,2,3 공약을 꿈과 희망을 제시한 캐치프레이즈라고 하지만 공약집에 제시했다면서 이제 전북은 일 하는 도지사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송하진 전북지사가 기자간담회를 통해 공약 등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사진=도상진 기자)

     

    송하진 지사는 이에 대해 임정엽 후보가 1,2,3 공약의 의미를 아직도 파악하지 못하고 있으면 심각하다면서 지난 선거에서 123개의 공약을 냈고 메니페스토 운동본부가 평가했다고 응수했다.

    송 지사는 임 후보가 거론한 것은 공약이 아니고 메니패스토 운동본부의 평가 대상도 아니며 선거 당시 전북을 이렇게 잘 만들고 싶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강조했다.

    송 지사는 이런 의지도 없다면 될 일만 하겠다는 것이고 강한 의지를 가지고 가는 것이 정치인이 할 일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