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BO "성폭행 의혹 선수, 일시 활동 정지 조치"



야구

    KBO "성폭행 의혹 선수, 일시 활동 정지 조치"

     

    프로야구 선수들의 성폭행 의혹에 대해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진상 조사에 나섰다. 이후 징계 등 후속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장윤호 KBO 사무총장은 23일 준강간 혐의로 수사가 진행 중인 프로야구 모 구단 소속 선수 2명에 대해 "해당 구단의 보고를 받지 못해 사태를 파악하는 게 먼저"라면서도 "해당 구단의 경위서를 받는 대로 엄중한 조처를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인천 남동경찰서는 준강간 혐의로 프로야구 모 구단 소속 선수 2명을 수사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경찰은 선수 2명이 최근 인천 시내의 한 호텔에서 한 여성을 성폭행했다는 신고를 받고 수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신고는 피해 여성의 친구가 이날 오전 5시 21분께 한 것으로 알려졌다. "친구가 술에 취해 정신을 잃은 상태에서 성폭행을 당했다"는 주장이다.

    경찰 관계자는 "술에 취한 여성을 성폭행했다면 준강간 혐의가 적용될 수 있다"면서 "정확한 사실관계나 적용 법조는 더 조사를 해야 봐야 알 수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성폭력 피해자 지원기관인 해바라기센터를 통해 피해자 진술을 확보하고 선수 2명도 피고소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KBO는 경찰 수사에 따라 해당 선수들의 참가 활동을 중단시킨다는 입장이다. 장 총장은 "경찰의 수사가 본격화하면 정운찬 KBO 총재 직권으로 우선 범죄 연루 의혹 선수들의 참가 활동을 일시 정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