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심상정 정의당 공동선대위원장, 박창호 도지사 후보 지원 나서



포항

    심상정 정의당 공동선대위원장, 박창호 도지사 후보 지원 나서

    심상정 정의당 공동선대위원장이 23일 오전 포항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사진=문석준 기자)

     

    심상정 정의당 공동선대위원장이 23일 포항을 찾아 박창호 도지사 후보의 당차원 지원에 나섰다.

    심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10시30분 포항시청 브리핑 룸에서 박창호 도지사후보, 김은숙 광역비례후보, 임혜진 포항비례후보, 이솔광 역의원후보와 함께 기자회견을 가졌다.

    심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불체포특권'이 '방탄특권'처럼 되어버린 이유는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 두 거대양당의 기득권 담합 정치 때문이다"며 자유한국당 두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 부결을 강력히 비판했다.

    이어 "'기득권 담합' 정치에 민생은 뒷전으로 밀려난 지 오래다"며 "국회의원 불체포특권을 폐지 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민생을 외면하고 정쟁과 이합집산을 반복하는 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의 '낡은 정쟁 구도'를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 청산하고 바꿔달라"고 호소했다.

    심 의원은 "정의당을 제1야당으로 만들어서 '민생 경쟁' 구도로 대한민국 정치의 판을 바꿀 때 비로소 '시민들의 삶을 바꾸는 정치'가 가능하다"며 정의당 후보들의 지지를 강조했다.

    박창호 도지사 예비후보는 경북 동남권 공약 발표에서 "민심이 많이 달라졌다"며 "현재 경북 민심은 자유한국당 일당지배 적폐정치를 청산하고 지역사회를 대개혁할 수 있는 대안정치세력으로 정치교체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원전해체연구소 유치 및 원전해체산업 단지 조성 ▲국립지질방재원 유치 ▲(가칭)경북에너지공사 설립 ▲신소재 산업 육성 지원 ▲영일만 항 복합신항만으로 확장 ▲동해중부선 조기 부설 등의 공약으로 새로운 먹거리 산업을 육성하고 북방교류의 중심은 물론, 환동해권 물류 중심지역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