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경수 "대통령 잃고 피눈물만 흘리던 우리 아냐"



국회/정당

    김경수 "대통령 잃고 피눈물만 흘리던 우리 아냐"

    "저도 요새 여러군데 두들겨 맞아" 야당 '드루킹 사건 공세' 언급
    "이겨야겠다, 제 근육은 더 단단해졌다" 정면 돌파 시사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도지사 후보 (사진=이한형 기자/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가 23일 고(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9주기를 맞아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대통령님을 잃고 굵은 피눈물만 흘려야 했던 우리가 아니"라고 말했다.

    김 후보는 노 전 대통령이 했던 "진실은 힘의 세다, 강하다"라는 말을 언급하며 "이 말이 제게 커다란 힘이 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기겠다. 이겨야겠다"면서 "새로운 대통령을 지켜야겠다"고 강조했다.

    이는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를 향한 야당의 정치 공세에 밀리지 않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보인다.

    김 후보는 "저도 요새 들어 여러 군데 두들겨 맞았다"며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과 관련해 야당의 공세를 받는 자신의 심경도 토로했다.

    그는 이어 "대통령님을 공격했던 그 분들은 새로운 시간을 싫어했던 것 같다"면서 "그들은 그저 훼방꾼에 불과하다. 새로운 시대가 오는 것이 두려울 뿐"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저들은 과거를 믿고 우리는 새로운 미래를 믿는다"면서 "어둠에 맞서는 제 근육이 더 단단해졌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 후보는 2008년 경남 봉하마을에서 노 전 대통령과 함께 지냈던 시간에 대해 "농사의 ㄴ자도 모르는 사람이 새벽같이 나가서 낫질부터 하나씩 농사일 배우고…몸은 고달팠지만 마음은 따뜻하고 여유있는 생활이었다"고 회고했다.

    그는 "대통령님, 국민들과 함께 만들어 갈 거대한 산맥을 지켜봐 주세요. 사랑합니다. 보고 싶습니다"라며 글을 마무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